수학 학습 부진을 최소화화기 위한 교실 환경에서의 지도방안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dvisor | 방승진 | - |
dc.contributor.author | 박소영 | - |
dc.date.accessioned | 2018-11-08T07:51:09Z | - |
dc.date.available | 2018-11-08T07:51:09Z | - |
dc.date.issued | 2009-02 | - |
dc.identifier.other | 9665 | - |
dc.identifier.uri | https://dspace.ajou.ac.kr/handle/2018.oak/8014 | - |
dc.description | 학위논문(석사)--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수학교육,2009. 2 | - |
dc.description.tableofcontents | Ⅰ. 서론 1. 연구의 필요성 1 2. 연구의 목적 2 3. 용어의 정의 2 Ⅱ. 이론적 배경 * 학습부진아 1. 학습부진아의 개념 3 2. 학습부진아의 원인 5 3. 학습부진아의 특성 6 4. 학습부진아의 선별 및 평가 9 5. 학습부진아의 지도원리 15 * 수학 학습부진아 1. 수학 학습부진아의 개념 18 2. 수학 학습부진아의 특성 18 3. 수학 학습부진아의 처방 21 Ⅲ. 교실 환경에서의 수학 학습 부진아 지도 방안 1. 학습 결손으로 수학 부진이 발생한 학생의 지도 방법 24 (1) 수업 결손 보충학습 프로그램 개발 25 (2) small step 26 2. 수학 교과에 대해 흥미가 떨어진 수학 부진 학생의 지도 방법 27 (1) 수학 일지(Math Journal) 쓰기 28 (2) 학생 중심의 활동 학습지 30 (3) 소집단 협력학습 32 (4) 수학사와 예화자료 이용 35 3. 비효율적으로 공부하는 수학 학습 부진 학생을 위한 지도 방법 36 (1) mind map 36 (2) 학습 구조 차트를 이용한 등산 학습법 38 (3) 멘토링 40 (4) Tobias의 divided-page 42 Ⅳ. 결 론 44 Ⅴ. 참고문헌 46 * [표 Ⅲ-1] 수학 일지 구성 30 | - |
dc.language.iso | kor | - |
dc.publisher | The Graduate School, Ajou University | - |
dc.rights | 아주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 - |
dc.title | 수학 학습 부진을 최소화화기 위한 교실 환경에서의 지도방안 | - |
dc.type | Thesis | - |
dc.contributor.affiliation | 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 - |
dc.contributor.department | 교육대학원 수학교육 | - |
dc.date.awarded | 2009. 2 | - |
dc.description.degree | Master | - |
dc.identifier.localId | 567421 | - |
dc.identifier.url | http://dcoll.ajou.ac.kr:9080/dcollection/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0009665 | - |
dc.subject.keyword | 수학 | - |
dc.subject.keyword | 학습 | - |
dc.subject.keyword | 부진 | - |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