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uCalc 그래픽 계산기를 활용한 효과적인 수학교수법에 관한 질적 연구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dvisor | 황동주 | - |
dc.contributor.author | 김조영 | - |
dc.date.accessioned | 2018-11-08T07:51:07Z | - |
dc.date.available | 2018-11-08T07:51:07Z | - |
dc.date.issued | 2009-02 | - |
dc.identifier.other | 9725 | - |
dc.identifier.uri | https://dspace.ajou.ac.kr/handle/2018.oak/8001 | - |
dc.description | 학위논문(석사)--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수학교육,2009. 2 | - |
dc.description.tableofcontents | Ⅰ. 서론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2. 연구 문제 3. 용어의 정의 4. 연구의 제한점 5. 기대되는 효과 Ⅱ. 문헌 검토 1. 그래픽 계산기의 기능과 역할 2. 그래픽 계산기의 수학 교육적 의미 3. 그래픽 계산기에 관한 선행 연구 4. 그래픽 계산기 사용 시 고려해야 할 점 Ⅲ. 연구 방법 및 절차 1. 연구 대상 2. 연구 절차 3. 자료수집 및 분석 4. 연구 도구 가. NuCalc를 활용한 수업 내용(실험 1차시) 나. NuCalc를 활용한 수업 내용(실험 2차시) 다. NuCalc를 활용한 수업 내용(실험 3차시) Ⅳ. 연구 결과 1. 연구문제 1 2. 연구문제 2 Ⅴ. 결론 및 제언 1. 결 론 2. 제 언 Ⅵ. 참고 문헌 <부록 1> 사전 조사 질문지 <부록 2> 사후 조사 질문지 <부록 3> 사전·사후 조사 질문지 및 학생 활동지 | - |
dc.language.iso | kor | - |
dc.publisher | The Graduate School, Ajou University | - |
dc.rights | 아주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 - |
dc.title | NuCalc 그래픽 계산기를 활용한 효과적인 수학교수법에 관한 질적 연구 | - |
dc.type | Thesis | - |
dc.contributor.affiliation | 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 - |
dc.contributor.department | 교육대학원 수학교육 | - |
dc.date.awarded | 2009. 2 | - |
dc.description.degree | Master | - |
dc.identifier.localId | 567403 | - |
dc.identifier.url | http://dcoll.ajou.ac.kr:9080/dcollection/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0009725 | - |
dc.subject.keyword | NuCalc | - |
dc.subject.keyword | 그래픽계산기 | - |
dc.subject.keyword | 수학교수법 | - |
dc.title.subtitle | -수학10단계 도형 및 함수 단원을 중심으로- | - |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