過速地點團束시스템의 事例分析 및 運營改善 方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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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dvisor이철기-
dc.contributor.author윤병광-
dc.date.accessioned2018-11-08T07:50:58Z-
dc.date.available2018-11-08T07:50:58Z-
dc.date.issued2008-02-
dc.identifier.other6069-
dc.identifier.urihttps://dspace.ajou.ac.kr/handle/2018.oak/7951-
dc.description학위논문(석사)----아주대학교 ITS대학원 :ITS학과,2008. 2-
dc.description.abstract본 연구는 전국16개 지방경찰청에서 운영하는 과속지점단속용 무인단속장비에 대한 일반적 현황 및 이론적 특성을 살펴보고 무인단속장비의 국,내외사례조사를 통한 효과분석과 사회인식 및 호응도를 설문조사를 실시 분석하였다. 또한 무인단속시스템의 운영상 문제점과 개선방안을 제안하였다.-
dc.description.tableofcontents제1장 서론 = 1 제1절 연구의 배경 및 목적 = 1 제2절 연구의 내용 및 범위 = 2 제2장 이론적 고찰 = 4 제1절 무인단속시스템의 도입배경 = 4 제2절 무인단속시스템의 개요 = 5 제3절 무인단속시스템의 유형 및 구성 = 5 1. 과속단속시스템(지점단속) = 5 2. 과속단속시스템(구간단속) = 6 3. 신호위반 = 6 4. 이동식속도측정기 = 7 5. 주차위반 = 8 6. 버스전용차로위반 = 8 7. 과적차량단속시스템 = 9 제4절 과속단속시스템의 이론적 특성 = 10 1. 지점단속 = 10 2. 구간단속 = 14 제3장 국내ㆍ외 사례조사를 통한 효과분석 및 설문조사 = 19 제1절 국내사례 = 19 1. 설치효과 및 단속현황 = 19 제2절 국외사례 = 20 1. 시스템 도입효과 = 20 2. 무인교통단속시스템 운영효과 = 23 3. 무인과속단속시스템 설치지점에 따른 효과 = 24 제3절 설문조사(무인단속시스템의 사회인식 및 호응도) = 28 1. 조사개요 및 요약 = 28 제4장 무인(과속)단속시스템의 운영상 문제점 및 개선방안 = 72 제1절 무인(과속)단속시스템의 운영상 문제점 = 72 1. 법적ㆍ제도적 문제점 = 72 2. 운영측면 = 72 3.유지ㆍ관리 체제 = 74 제2절 무인(과속)단속시스템의 운영개선 방안 = 75 1. 법적ㆍ제도적 개선 = 75 2. 운영측면 개선 = 88 3. 유지ㆍ관리 체제 개선 = 90 제5장 결론 = 93 參考文獻 = 96 설문지 = 97 ABSTRACT = 108-
dc.language.isokor-
dc.publisherThe Graduate School, Ajou University-
dc.rights아주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dc.title過速地點團束시스템의 事例分析 및 運營改善 方案-
dc.title.alternativeYoon, Byung kwang-
dc.typeThesis-
dc.contributor.affiliation아주대학교 교통ITS대학원-
dc.contributor.alternativeNameYoon, Byung kwang-
dc.contributor.department교통ITS대학원 ITS학과-
dc.date.awarded2008. 2-
dc.description.degreeMaster-
dc.identifier.localId566541-
dc.identifier.urlhttp://dcoll.ajou.ac.kr:9080/dcollection/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0006069-
dc.subject.keyword과속지점템-
dc.subject.keyword단속시스템-
dc.description.alternativeAbstract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investigate general status and abstract trait of Automated Speed Enforcement System(hereafter "ASES") in the national provincial police agency. This study measured effects of ASES through case study of domestic and foreign, or this study measured social cognition and response of ASES through empirical study. The results of investigation showed operational problems and improvement strategies. The findings of this study are as follows: [The Point at Issue] (1)Legal and institutional point Traffic lights established a base by the Road Traffic Act. But ASES has no legal basis. (2)Operational problems The difficulties lie in the accumulation of technology by personnel shifts a policeman in charge of ASES. (3)Propriety of set up site There is no much to be desired select a systematic set up site and causes of black spot for traffic accidents. [Improvement Strategies] (1)Raise the legal and institutional deal with the ASES There is at least legal recourse for concerned guidelines and operational manual to take against the ASES. (2)Operational improvement strategies We need to create small technological teams, with each one focused exclusively on the ASES. (3)Proper set up site Government also begun a public awareness campaign of ASES. And we will gain from the wide range of case studies, which analyze the set up situations and an interval of set up site.-
dc.title.subtitle過速團束시스템을 中心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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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ecial Graduate Schools > Graduate School of TransportITS > Department of Transportation ITS > 3. Theses(Mast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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