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교 1학년 수학에서 실생활에 관련된 문제 개선 연구(일차방정식의 활용)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박병택-
dc.date.accessioned2018-11-08T07:50:28Z-
dc.date.available2018-11-08T07:50:28Z-
dc.date.issued2010-02-
dc.identifier.other10511-
dc.identifier.urihttps://dspace.ajou.ac.kr/handle/2018.oak/7795-
dc.description학위논문(석사)--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수학교육,2010. 2-
dc.description.tableofcontents목 차 Ⅰ. 서론 1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 2. 연구의 내용 2 3. 연구의 제한점 2 4. 기대되는 효과 3 Ⅱ. 본론 4 1. 이론적 배경 4 1) Freudental의 수학적교육 이념 4 2) 방정식의 역사적 개관 4 3) 중학교 수학 1단계의 문자와 식의 내용 5 4) 실생활과 수학 6 2. 교과서별 일차방정식의 활용에 대한 분석 10 1) 대교 교과서 일차방정식의 활용 실생활 문제 분석 10 2) 교학사 교과서 일차방정식의 활용 실생활 문제분석 11 3) 지학사 교과서 일차방정식의 활용 실생활 문제 분석 12 4) 금성 교과서 일차방정식의 활용 실생활 문제 분석 13 5) 디딤돌 교과서 일차방정식의 활용 실생활 문제 분석 14 6) 미래엔 교과서 일차방정식의 활용 실생활 문제 분석 15 7) 두산 교과서 일차방정식의 활용 실생활 문제 분석 16 8) 성지 교과서 일차방정식의 활용 실생활 문제 분석 17 9) 웅진 교과서 일차방정식의 활용 실생활 문제 분석 18 3. 교과서별 활용 문제 수 비교 19 4. 일차방정식의 활용 개선 문제 23 1) 수에 관한 문제 23 2) 시간/속력/거리에 관한 문제 24 3) 농도에 관한 문제 25 4) 생활경제에 관한 문제 26 5) 기타문제 27 5. 교과서 실생활문제와 개선한 문제 비교 28 1) 수에 대한 소재 비교 28 2) 시간/속력/거리에 대한 소재 비교 31 3) 농도에 관한 소재 비교 34 4) 생활경제에 관한 소재 비교 37 5) 교과서의 실생활 문제와 개선문제에 관한 질문 39 6) 교과서 실생활 문제와 개선한 문제 비교 결과 분석 40 Ⅲ. 결론 42 1. 요약 42 2. 결론 42 참고문헌 43 <부록> 44-
dc.language.isokor-
dc.publisherThe Graduate School, Ajou University-
dc.rights아주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dc.title중학교 1학년 수학에서 실생활에 관련된 문제 개선 연구(일차방정식의 활용)-
dc.typeThesis-
dc.contributor.affiliation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dc.contributor.department교육대학원 수학교육-
dc.date.awarded2010. 2-
dc.description.degreeMaster-
dc.identifier.localId568502-
dc.identifier.urlhttp://dcoll.ajou.ac.kr:9080/dcollection/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0010511-
dc.subject.keyword중학교 1학년-
dc.subject.keyword수학-
dc.subject.keyword일차방정식-
Appears in Collections:
Special Graduate Schools > Graduate School of Education > Mathematics Education > 3. Theses(Master)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