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교 수학1 교과서에 도입된 수학사 분석 및 실태조사연구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박한나 | - |
dc.date.accessioned | 2018-11-08T07:50:26Z | - |
dc.date.available | 2018-11-08T07:50:26Z | - |
dc.date.issued | 2010-02 | - |
dc.identifier.other | 10645 | - |
dc.identifier.uri | https://dspace.ajou.ac.kr/handle/2018.oak/7783 | - |
dc.description | 학위논문(석사)--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수학교육,2010. 2 | - |
dc.description.tableofcontents | 논 문 요 약 ⅴ Ⅰ. 서 론 1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 2. 연구의 내용 3 3. 연구의 방법 4 4. 연구의 한계점 5 Ⅱ.이론적 배경 5 1. 역사 발생적 원리 5 2. 수학사를 도입한 수업의 필요성 13 3. 수학교육에서 수학사의 역할 17 Ⅲ. 연구내용 19 1. 교과서 단원별 수학사 교수-학습 내용 및 분석 19 가. 교과서에 도입된 단원별 수학사 내용 19 나. 교과서에 도입된 수학사 내용 분석 27 2. 설문조사 결과 및 분석 29 3. 수학교수 시 활용가능한 수학사 42 4. 수학사 활용 방안 62 5. 수학사를 도입한 학습 지도안 65 Ⅳ.결론 및 제언 74 참고문헌 77 부록. <교과서에 도입된 수학사> 79 <설문지> ‘수학사’에 관련된 수학과 논문 117 | - |
dc.language.iso | kor | - |
dc.publisher | The Graduate School, Ajou University | - |
dc.rights | 아주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 - |
dc.title | 중학교 수학1 교과서에 도입된 수학사 분석 및 실태조사연구 | - |
dc.type | Thesis | - |
dc.contributor.affiliation | 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 - |
dc.contributor.department | 교육대학원 수학교육 | - |
dc.date.awarded | 2010. 2 | - |
dc.description.degree | Master | - |
dc.identifier.localId | 568487 | - |
dc.identifier.url | http://dcoll.ajou.ac.kr:9080/dcollection/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0010645 | - |
dc.subject.keyword | 중학교 | - |
dc.subject.keyword | 수학1 교과서 | - |
dc.subject.keyword | 수학사 | - |
dc.subject.keyword | 실태조사연구 | - |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