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교 수학1 교과서에 도입된 수학사 분석 및 실태조사연구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박한나-
dc.date.accessioned2018-11-08T07:50:26Z-
dc.date.available2018-11-08T07:50:26Z-
dc.date.issued2010-02-
dc.identifier.other10645-
dc.identifier.urihttps://dspace.ajou.ac.kr/handle/2018.oak/7783-
dc.description학위논문(석사)--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수학교육,2010. 2-
dc.description.tableofcontents논 문 요 약 ⅴ Ⅰ. 서 론 1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 2. 연구의 내용 3 3. 연구의 방법 4 4. 연구의 한계점 5 Ⅱ.이론적 배경 5 1. 역사 발생적 원리 5 2. 수학사를 도입한 수업의 필요성 13 3. 수학교육에서 수학사의 역할 17 Ⅲ. 연구내용 19 1. 교과서 단원별 수학사 교수-학습 내용 및 분석 19 가. 교과서에 도입된 단원별 수학사 내용 19 나. 교과서에 도입된 수학사 내용 분석 27 2. 설문조사 결과 및 분석 29 3. 수학교수 시 활용가능한 수학사 42 4. 수학사 활용 방안 62 5. 수학사를 도입한 학습 지도안 65 Ⅳ.결론 및 제언 74 참고문헌 77 부록. <교과서에 도입된 수학사> 79 <설문지> ‘수학사’에 관련된 수학과 논문 117-
dc.language.isokor-
dc.publisherThe Graduate School, Ajou University-
dc.rights아주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dc.title중학교 수학1 교과서에 도입된 수학사 분석 및 실태조사연구-
dc.typeThesis-
dc.contributor.affiliation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dc.contributor.department교육대학원 수학교육-
dc.date.awarded2010. 2-
dc.description.degreeMaster-
dc.identifier.localId568487-
dc.identifier.urlhttp://dcoll.ajou.ac.kr:9080/dcollection/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0010645-
dc.subject.keyword중학교-
dc.subject.keyword수학1 교과서-
dc.subject.keyword수학사-
dc.subject.keyword실태조사연구-
Appears in Collections:
Special Graduate Schools > Graduate School of Education > Mathematics Education > 3. Theses(Master)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