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계자 영역에서의 PMSM의 센서리스 제어에 관한 연구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dvisor | 김영길 | - |
dc.contributor.author | 김창수 | - |
dc.date.accessioned | 2018-11-08T07:50:23Z | - |
dc.date.available | 2018-11-08T07:50:23Z | - |
dc.date.issued | 2009-08 | - |
dc.identifier.other | 10252 | - |
dc.identifier.uri | https://dspace.ajou.ac.kr/handle/2018.oak/7762 | - |
dc.description | 학위논문(석사)--아주대학교 산업대학원 :정보전자공학과,2009. 8 | - |
dc.description.tableofcontents | 목 차 ABSTRACT Ⅰ. 서 론 1 Ⅱ. 이론적 고찰 4 A. 영구자석동기기의 이론적 고찰 4 1. 영구자석동기기의 종류와 특성 4 2. PMSM과 BLDC의 특성비교 5 2.1 BLDC의 특성 5 1) BLDC의 구조 5 2) Six Step 120〫 전류 통전 방식 6 2.2 PMSM의 특성 9 1) PMSM의 구조 9 2) Six Step 180〫 전류 통전 방식 10 3) 회전자에 따른 구분 13 B. 수학적 모델링 16 1. 3상 유도전동기의 좌표변환 16 2. 3상 유도전동기의 d-q 등가모델 19 3. 영구자석동기전동기의 수학적 모델링 22 4. 영구자석동기전동기의 센서리스 속도제어 알고리즘 27 C. 약계자 제어 알고리즘 30 Ⅲ. 시스템 구성 35 A. Power Factor Correction(PFC) 36 B. Current Sensing 회로 38 C. Micro controller 39 D. IGBT Power Module(IPM) 40 Ⅳ. 시험결과 및 분석 42 A. 초기기동 및 회전자 위치검출 43 B. 실측전류값과 검출전류값 비교 45 C. d-q축 전류 46 D. 고속 및 부하상태에서의 운전 47 Ⅴ. 결 론 50 참고문헌 51 | - |
dc.language.iso | kor | - |
dc.publisher | The Graduate School, Ajou University | - |
dc.rights | 아주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 - |
dc.title | 약계자 영역에서의 PMSM의 센서리스 제어에 관한 연구 | - |
dc.title.alternative | kim chang soo | - |
dc.type | Thesis | - |
dc.contributor.affiliation | 아주대학교 산업대학원 | - |
dc.contributor.alternativeName | kim chang soo | - |
dc.contributor.department | 산업대학원 정보전자공학과 | - |
dc.date.awarded | 2009. 8 | - |
dc.description.degree | Master | - |
dc.identifier.localId | 568094 | - |
dc.identifier.url | http://dcoll.ajou.ac.kr:9080/dcollection/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0010252 | - |
dc.subject.keyword | 약계자 | - |
dc.subject.keyword | PMSM | - |
dc.subject.keyword | 센서리스 제어 | - |
dc.description.alternativeAbstract | Permanent magnet synchronous motor(PMSM) have been used in various applications. Position and speed detectors requied in the motor increase the drive cost, and reduce the application range. This paper presents the position sensorless vector control of a PMSM in the field weakening region. The position sensorless algorithm using an instantaneous reactive power of the PMSM is proposed. An instant reactive power can be obtained from the vector product of rotor currents and back emf of the PMSM. Back emf includes the information of rotor speed. So the estimated speed can be yielded from the voltage equation of the PMSM. | - |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