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운 단원의 지도 방안 연구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이종진-
dc.date.accessioned2018-11-08T07:50:17Z-
dc.date.available2018-11-08T07:50:17Z-
dc.date.issued2009-02-
dc.identifier.other9778-
dc.identifier.urihttps://dspace.ajou.ac.kr/handle/2018.oak/7732-
dc.description학위논문(석사)--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국어교육,2009. 2-
dc.description.tableofcontents1. 서론 3 2. 교육과정과 교과서 6 2.1. 음운 관련 교육과정 6 2.2. 교과서 분석 12 2.2.1. 7학년 <생활국어> 분석 13 2.2.2. 8학년 <생활국어> 분석 16 2.2.3. 9학년 <생활국어> 분석 19 2.3 개정 교육과정의 음운 단원 교과서 구현 방향 22 2.3.1. 개정 교육과정의 음운 영역 22 2.3.2. 개정 교과서 구현 방향 25 3. 탐구 학습과 교수 모형 29 3.1. 탐구 학습의 이론 29 3.2. 수업 모형 및 절차 35 3.3. 개정 교육과정을 고려한 탐구 학습 모형 37 3.3.1. 음성과 음운의 차이 38 3.3.2. 자음의 조음 방법 43 3.3.3. 구개음화 48 3.3.4. 된소리되기 53 3.3.5. 모음 동화 60 4. 결론 67 《참고문헌》70-
dc.language.isokor-
dc.publisherThe Graduate School, Ajou University-
dc.rights아주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dc.title음운 단원의 지도 방안 연구-
dc.typeThesis-
dc.contributor.affiliation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dc.contributor.department교육대학원 국어교육-
dc.date.awarded2009. 2-
dc.description.degreeMaster-
dc.identifier.localId567392-
dc.identifier.urlhttp://dcoll.ajou.ac.kr:9080/dcollection/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0009778-
dc.title.subtitle탐구 학습 모형을 중심으로-
Appears in Collections:
Special Graduate Schools > Graduate School of Education > Korean Language Education > 3. Theses(Master)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