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교 1학년 교과서에 나타난 함수의 수학사적 내용과 지도방안에 관한 연구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dvisor김화수-
dc.contributor.author윤준희-
dc.date.accessioned2018-11-08T07:49:41Z-
dc.date.available2018-11-08T07:49:41Z-
dc.date.issued2010-02-
dc.identifier.other10564-
dc.identifier.urihttps://dspace.ajou.ac.kr/handle/2018.oak/7533-
dc.description학위논문(석사)--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수학교육,2010. 2-
dc.description.tableofcontentsⅠ. 서론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2. 연구 문제 3. 용어의 정의 4. 연구의 제한점 5. 연구의 기대효과 Ⅱ. 이론적 배경 1. 수학사 도입의 필요성 2. 수학사 도입의 효과 3. 수학사 도입의 방법 4. 수학사 지도의 이점 Ⅲ. 함수의 수학사적 배경과 이론적 고찰 1. 수학사적으로 본 함수 2. 우리나라 함수 개념 지도의 변천 및 개정 배경 3. 함수 단원의 이론적 배경 Ⅳ. 교과서에 나타난 함수의 수학사적 내용 1. 7차 개정 중학교 1학년 교과서에 나타난 함수 단원 비교 분석 2. 시사점 Ⅴ. 수학사를 활용한 함수 단원의 지도안 제시 1. 학습의 목표 2. 수업 진행의 방향 3. 수업의 지도안 제시 Ⅵ. 결론 및 제언 1. 결론 2. 제언-
dc.language.isokor-
dc.publisherThe Graduate School, Ajou University-
dc.rights아주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dc.title중학교 1학년 교과서에 나타난 함수의 수학사적 내용과 지도방안에 관한 연구-
dc.typeThesis-
dc.contributor.affiliation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dc.contributor.department교육대학원 수학교육-
dc.date.awarded2010. 2-
dc.description.degreeMaster-
dc.identifier.localId568476-
dc.identifier.urlhttp://dcoll.ajou.ac.kr:9080/dcollection/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0010564-
dc.subject.keyword수학사-
dc.subject.keyword중학교 1학년-
dc.subject.keyword교과서-
dc.subject.keyword지도방안-
Appears in Collections:
Special Graduate Schools > Graduate School of Education > Mathematics Education > 3. Theses(Master)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