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교 영재학생의 성격특성 및 스트레스 대처방식이 학교적응에 미치는 영향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김민경-
dc.date.accessioned2018-11-08T07:49:41Z-
dc.date.available2018-11-08T07:49:41Z-
dc.date.issued2010-02-
dc.identifier.other10585-
dc.identifier.urihttps://dspace.ajou.ac.kr/handle/2018.oak/7527-
dc.description학위논문(석사)--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상담심리,2010. 2-
dc.description.tableofcontentsⅠ. 서론 1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 2. 연구 가설 3 Ⅱ. 이론적 배경 4 1. 영재 4 2. 성격특성 7 3. 스트레스 대처방식 12 4. 학교적응 17 Ⅲ. 연구 방법 21 1. 연구 대상 21 2. 연구 도구 23 3. 자료 분석 26 Ⅳ. 연구 결과 27 1. 성격특성, 스트레스 대처방식, 학교적응간의 상관 27 2. 성격특성, 스트레스 대처방식, 학교적응간에 미치는 영향 30 3. 성격특성과 스트레스 대처방식이 학교적응에 미치는 영향 42 Ⅴ. 요약 및 결론 51 1. 요약 51 2. 결론 및 제언 55 참고 문헌 58 부록 설문지 63-
dc.language.isokor-
dc.publisherThe Graduate School, Ajou University-
dc.rights아주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dc.title중학교 영재학생의 성격특성 및 스트레스 대처방식이 학교적응에 미치는 영향-
dc.typeThesis-
dc.contributor.affiliation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dc.contributor.department교육대학원 상담심리-
dc.date.awarded2010. 2-
dc.description.degreeMaster-
dc.identifier.localId568469-
dc.identifier.urlhttp://dcoll.ajou.ac.kr:9080/dcollection/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0010585-
dc.subject.keyword중학교-
dc.subject.keyword영재학생-
dc.subject.keyword성격특성-
dc.subject.keyword스트레스-
dc.subject.keyword대처방식-
dc.subject.keyword학교적응-
Appears in Collections:
Special Graduate Schools > Graduate School of Education > Counseling Psychology > 3. Theses(Master)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