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생이 경험한 부모의 체벌과 공격성, 또래관계에 관한 연구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dvisor이규미-
dc.contributor.author정혜순-
dc.date.accessioned2018-11-08T07:49:40Z-
dc.date.available2018-11-08T07:49:40Z-
dc.date.issued2010-02-
dc.identifier.other10517-
dc.identifier.urihttps://dspace.ajou.ac.kr/handle/2018.oak/7525-
dc.description학위논문(석사)--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상담심리,2010. 2-
dc.description.abstract초등학교 5,6학년 학생이 경험한 부모의 체벌과 공격성, 또래관계와의 상관연구를 통해 부모로부터의 체벌경험이 많을수록 공격성과 또래관계에 부정적인 영향을 끼친다는 사실을 밝힘-
dc.description.tableofcontentsⅠ. 서론 … ……………………………………………………… 1 A. 연구의 필요성 …………………………………………… 1 B. 연구 가설 ………………………………………………… 4 Ⅱ. 이론적 배경 …………………………………………………… 5 A. 체벌의 개념 …………………………………………………… 5 B. 체벌과 공격성 ……………………………………………… 8 C. 체벌과 또래관계 ………………………………………… 14 Ⅲ. 연구방법 …………………………………………………… 16 A. 연구대상 …………………………………………………… 16 B. 측정도구 …………………………………………………… 16 C. 자료의 처리 ………………………………………………… 20 Ⅳ. 연구 결과 및 해석 ………………………………………… 21 A. 부모로부터의 체벌경험과 공격성, 또래관계와 상관관계 21 B. 체벌경험과 공격성이 또래관계에 미치는 성향 ………… 21 C. 체벌경험이 또래관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공격성의 매개효과 …………………………………………………………… 23 Ⅴ. 논의 및 결론 ……………………………………………… 28 A. 논의 ……………………………………………………… 28 B. 결론 ……………………………………………………… 30 참고문헌 ……………………………………………………… 32 부 록 …………………………………………………………… 34-
dc.language.isokor-
dc.publisherThe Graduate School, Ajou University-
dc.rights아주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dc.title초등학생이 경험한 부모의 체벌과 공격성, 또래관계에 관한 연구-
dc.typeThesis-
dc.contributor.affiliation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dc.contributor.alternativeNameCHONG HYESOON-
dc.contributor.department교육대학원 상담심리-
dc.date.awarded2010. 2-
dc.description.degreeMaster-
dc.identifier.localId568467-
dc.identifier.urlhttp://dcoll.ajou.ac.kr:9080/dcollection/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0010517-
dc.subject.keyword체벌-
dc.subject.keyword공격성-
dc.subject.keyword또래관계-
dc.subject.keyword초등학생-
Appears in Collections:
Special Graduate Schools > Graduate School of Education > Counseling Psychology > 3. Theses(Master)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