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7차 교육과정 개정에 따른 고등학교 수학 교과서와 익힘책 분석 -함수 영역-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dvisor방승진-
dc.contributor.author강다원-
dc.date.accessioned2018-11-08T07:48:57Z-
dc.date.available2018-11-08T07:48:57Z-
dc.date.issued2009-08-
dc.identifier.other10157-
dc.identifier.urihttps://dspace.ajou.ac.kr/handle/2018.oak/7287-
dc.description학위논문(석사)--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수학교육,2009. 8-
dc.description.tableofcontentsⅠ. 서론 8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8 2. 연구 문제 9 3. 용어의 정의 10 4. 연구의 제한점 11 5. 기대되는 효과 11 Ⅱ. 이론적 배경 13 1. 함수의 이론적 배경 13 가. 함수의 역사적 발달 13 나. 함수의 개념16 다. 학교 수학에서의 함수 개념의 발달 19 2. 제 7차 개정 수학과 교육과정 21 가. 수학과의 성격 21 나. 수학과의 목표 23 다. 수학과의 교수-학습 방법 25 라. 수학과의 평가 28 3. 선행연구 30 Ⅲ. 연구 방법 및 절차 33 1. 연구 대상 33 2. 연구 방법 및 절차 34 Ⅳ. 제 7차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함수영역’ 수학 교과서와 익힘책 비교 및 분석 35 1. 구성적 측면 분석 35 가. 교육부 고시에 따른 중・고등학교 함수 내용체계 35 나. 각 교과서의 ‘함수 영역’의 단원 구성 양식 비교 37 다. 각 교과서의 ‘함수 영역’의 전개과정과 특징 비교 41 2. 내용적 측면 분석 48 가. 교육부 고시에 따른 고등학교 1학년 함수 내용 48 나. 각 교과서의 ‘함수 영역’의 단원 학습 목표 비교 49 다. 각 교과서의 ‘함수 영역’의 도입부 비교 54 라. 각 교과서의 ‘함수 영역’의 단원 용어와 기호 비교 56 마. 각 교과서의 ‘함수 영역’의 단원 보충 자료 비교 60 3. 제 7차 개정 교육과정의 요구 사항 반영 비교 62 가. 수준별 학습 62 나. 의사소통 65 다. 문제 만들기 72 Ⅴ. 결론 및 제언 77 1. 결론 및 제언 77 참고문헌-
dc.language.isokor-
dc.publisherThe Graduate School, Ajou University-
dc.rights아주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dc.title제 7차 교육과정 개정에 따른 고등학교 수학 교과서와 익힘책 분석 -함수 영역--
dc.title.alternativeKANG DAWON-
dc.typeThesis-
dc.contributor.affiliation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dc.contributor.alternativeNameKANG DAWON-
dc.contributor.department교육대학원 수학교육-
dc.date.awarded2009. 8-
dc.description.degreeMaster-
dc.identifier.localId568049-
dc.identifier.urlhttp://dcoll.ajou.ac.kr:9080/dcollection/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0010157-
dc.subject.keyword제7차 교육과정-
dc.subject.keyword고등학교 수학-
dc.subject.keyword교과서-
dc.subject.keyword익힘책-
dc.subject.keyword분석-
dc.subject.keyword함수-
Appears in Collections:
Special Graduate Schools > Graduate School of Education > Mathematics Education > 3. Theses(Master)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