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7차 교육과정 개정에 따른 고등학교 수학 교과서와 익힘책 분석 -함수 영역-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dvisor | 방승진 | - |
dc.contributor.author | 강다원 | - |
dc.date.accessioned | 2018-11-08T07:48:57Z | - |
dc.date.available | 2018-11-08T07:48:57Z | - |
dc.date.issued | 2009-08 | - |
dc.identifier.other | 10157 | - |
dc.identifier.uri | https://dspace.ajou.ac.kr/handle/2018.oak/7287 | - |
dc.description | 학위논문(석사)--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수학교육,2009. 8 | - |
dc.description.tableofcontents | Ⅰ. 서론 8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8 2. 연구 문제 9 3. 용어의 정의 10 4. 연구의 제한점 11 5. 기대되는 효과 11 Ⅱ. 이론적 배경 13 1. 함수의 이론적 배경 13 가. 함수의 역사적 발달 13 나. 함수의 개념16 다. 학교 수학에서의 함수 개념의 발달 19 2. 제 7차 개정 수학과 교육과정 21 가. 수학과의 성격 21 나. 수학과의 목표 23 다. 수학과의 교수-학습 방법 25 라. 수학과의 평가 28 3. 선행연구 30 Ⅲ. 연구 방법 및 절차 33 1. 연구 대상 33 2. 연구 방법 및 절차 34 Ⅳ. 제 7차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함수영역’ 수학 교과서와 익힘책 비교 및 분석 35 1. 구성적 측면 분석 35 가. 교육부 고시에 따른 중・고등학교 함수 내용체계 35 나. 각 교과서의 ‘함수 영역’의 단원 구성 양식 비교 37 다. 각 교과서의 ‘함수 영역’의 전개과정과 특징 비교 41 2. 내용적 측면 분석 48 가. 교육부 고시에 따른 고등학교 1학년 함수 내용 48 나. 각 교과서의 ‘함수 영역’의 단원 학습 목표 비교 49 다. 각 교과서의 ‘함수 영역’의 도입부 비교 54 라. 각 교과서의 ‘함수 영역’의 단원 용어와 기호 비교 56 마. 각 교과서의 ‘함수 영역’의 단원 보충 자료 비교 60 3. 제 7차 개정 교육과정의 요구 사항 반영 비교 62 가. 수준별 학습 62 나. 의사소통 65 다. 문제 만들기 72 Ⅴ. 결론 및 제언 77 1. 결론 및 제언 77 참고문헌 | - |
dc.language.iso | kor | - |
dc.publisher | The Graduate School, Ajou University | - |
dc.rights | 아주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 - |
dc.title | 제 7차 교육과정 개정에 따른 고등학교 수학 교과서와 익힘책 분석 -함수 영역- | - |
dc.title.alternative | KANG DAWON | - |
dc.type | Thesis | - |
dc.contributor.affiliation | 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 - |
dc.contributor.alternativeName | KANG DAWON | - |
dc.contributor.department | 교육대학원 수학교육 | - |
dc.date.awarded | 2009. 8 | - |
dc.description.degree | Master | - |
dc.identifier.localId | 568049 | - |
dc.identifier.url | http://dcoll.ajou.ac.kr:9080/dcollection/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0010157 | - |
dc.subject.keyword | 제7차 교육과정 | - |
dc.subject.keyword | 고등학교 수학 | - |
dc.subject.keyword | 교과서 | - |
dc.subject.keyword | 익힘책 | - |
dc.subject.keyword | 분석 | - |
dc.subject.keyword | 함수 | - |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