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체 최소화를 위한 적정신호교차로 간격 산정에 관한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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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강동윤-
dc.date.accessioned2018-11-08T07:41:05Z-
dc.date.available2018-11-08T07:41:05Z-
dc.date.issued2009-02-
dc.identifier.other9572-
dc.identifier.urihttps://dspace.ajou.ac.kr/handle/2018.oak/7051-
dc.description학위논문(석사)--아주대학교 일반대학원 :건설교통공학과,2009. 2-
dc.description.tableofcontents목 차 제 1 장 서 론 1 제1절 연구의 배경 및 목적 1 제2절 연구 방법 및 절차 2 제 2 장 이론적 고찰 4 제1절 기능별 도로 구분 4 1. 도로법상의 도로의 구분 4 2. 도로의 기능적 분류 8 제2절 교통신호제어 전략 12 1. 신호제어변수 종류와 역할 12 2. 신호제어 방법 결정 16 3. 현시체계 결정 22 4. 신호연동계획 25 제3절 기존연구 고찰 31 1. 관련연구 고찰 31 2. 관련기준 검토 35 3. 시사점 37 제 3 장 적정 신호교차로 간격 산정 방법 개발 39 제1절 연구방법론 39 제2절 교통특성 분석 41 제3절 시뮬레이션 분석 46 1. 시뮬레이터 선정 46 2. 시나리오 구성 51 3. 시뮬레이션 분석 결과 57 제4절 소결론 73 제 4 장 결론 및 향후 연구과제 75 제1절 결론 75 제2절 향후 연구과제 77 참고문헌 78-
dc.language.isokor-
dc.publisherThe Graduate School, Ajou University-
dc.rights아주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dc.title지체 최소화를 위한 적정신호교차로 간격 산정에 관한 연구-
dc.typeThesis-
dc.contributor.affiliation아주대학교 일반대학원-
dc.contributor.department일반대학원 건설교통공학과-
dc.date.awarded2009. 2-
dc.description.degreeMaster-
dc.identifier.localId567691-
dc.identifier.urlhttp://dcoll.ajou.ac.kr:9080/dcollection/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0009572-
Appears in Collections:
Graduate School of Ajou University > Department of Construction and Transportation Engineering > 3. Theses(Mast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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