측정불확도를 적용한 차량검지기 속도측정 성능평가 방법 개발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김용만-
dc.date.accessioned2018-11-08T07:40:13Z-
dc.date.available2018-11-08T07:40:13Z-
dc.date.issued2009-02-
dc.identifier.other9577-
dc.identifier.urihttps://dspace.ajou.ac.kr/handle/2018.oak/6830-
dc.description학위논문(석사)--아주대학교 ITS 대학원 :ITS학과,2009. 2-
dc.description.tableofcontents제 목 차 례 제 1 장 서 론 1 제 1 절 연구의 배경 및 목적 1 제 2 절 연구의 내용 및 방법 2 제 2 장 이론적 고찰 4 제 1절 통계적 처리기법 4 1.1 측정불확도 개요 4 1.2 측정불확도 발생 주요 요인 7 1.3 표현방법 7 1.4 측정불확도 분류 8 제 2 절 차량검지기 성능평가 방법에 대한 고찰 및 문제점 분석 12 1.1 기존 검지기 성능평가 방법에 관한 이론적 고찰 12 1.2 기존 차량검지기 관련 평가기관의 평가방안 고찰 15 1.3 기존 차량검지기 관련 평가방안의 문제점 분석 20 제 3 장 성능평가 모형의 구축 22 제 1 절 성능평가 모형 구축을 위한 불확도 모형 정립방안 22 1.1 측정불확도 산출절차 22 1.2 측정불확도 모형구축 세부절차 23 제 2 절 성능평가 모형의 구축 29 1.1 개 요 29 1.2 기준속도 측정장비 표준불확도 산출절차 29 1.3 평가대상 장비 확장불확도 산출절차 47 제 4 장 구축모형의 적용성 평가 56 제 1 절 적용성 평가모형 구축 56 1.1 적용성 평가 개요 56 1.2 적용성 평가를 위한 기준속도 측정장비 구성 58 1.3 현장자료 수집 58 1.4 기준속도 측정장비 표준불확도 산출 63 1.5 수집자료 분석 및 평가대상 장비 확장불확도 산출 67 1.6 확장불확도를 적용한 분석결과표 작성 81 제 2 절 적용성 평가를 위한 수집데이터 처리 81 1.1 교통단속장비 성능평가방법의 데이터 처리과정 81 1.2 VDS 성능평가방법의 데이터 처리과정 84 제 3 절 적용성 평가결과 87 1.1 적용성 평기기준 및 평가방안 87 1.2 적용성 평가결과 분석 90 제 5 장 결론 및 향후 연구과제 92 제 1 절 결 론 92 제 2 절 향후 연구과제 93 참 고 문 헌 94-
dc.language.isokor-
dc.publisherThe Graduate School, Ajou University-
dc.rights아주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dc.title측정불확도를 적용한 차량검지기 속도측정 성능평가 방법 개발-
dc.typeThesis-
dc.contributor.affiliation아주대학교 교통ITS대학원-
dc.contributor.department교통ITS대학원 ITS학과-
dc.date.awarded2009. 2-
dc.description.degreeMaster-
dc.identifier.localId567638-
dc.identifier.urlhttp://dcoll.ajou.ac.kr:9080/dcollection/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0009577-
Appears in Collections:
Special Graduate Schools > Graduate School of TransportITS > Department of Transportation ITS > 3. Theses(Master)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