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학부모의 교육열에 관한 연구 : 평생교육 차원에서의 분석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dvisor최운실-
dc.contributor.author조미경-
dc.date.accessioned2018-11-08T07:39:20Z-
dc.date.available2018-11-08T07:39:20Z-
dc.date.issued2006-08-
dc.identifier.other1707-
dc.identifier.urihttps://dspace.ajou.ac.kr/handle/2018.oak/6532-
dc.description학위논문(석사)--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평생교육,2006. 8-
dc.description.abstract한국 학부모의 높은 교육열에 관해 기대수준, 학교 교육 참여 정도 그리고 가정교육에 관하여 분석하였고, 부모의 교육열을 자녀에 대한 교육 뿐만 아니라 평생교육으로 전환을 시사함에 대하여 연구함-
dc.description.tableofcontents목 차 Ⅰ. 서론 1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 2. 연구문제 4 Ⅱ. 이론적 배경 5 1. 교육열의 개념모형 5 2. 한국인의 교육열 10 3. 평생교육 차원에서의 교육열 18 4. 선행연구 20 Ⅲ. 연구방법 27 1. 조사대상 27 2. 조사도구 27 3. 조사결과 분석방법 30 4. 응답자의 개인배경 분포 30 Ⅳ. 조사결과 32 1. 학부모의 자녀교육 기대수준 32 2. 학부모의 자녀 학교교육 참여 및 지원 44 3. 학부모의 자녀 가정교육 61 Ⅴ. 요약 및 결론 73 1. 요약 73 2. 결론 및 제언 76 참고문헌 79-
dc.language.isokor-
dc.publisherThe Graduate School, Ajou University-
dc.rights아주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dc.title한국학부모의 교육열에 관한 연구 : 평생교육 차원에서의 분석-
dc.title.alternativeCho, Migyoung-
dc.typeThesis-
dc.contributor.affiliation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dc.contributor.alternativeNameCho, Migyoung-
dc.contributor.department교육대학원 평생교육-
dc.date.awarded2006. 8-
dc.description.degreeMaster-
dc.identifier.localId565508-
dc.identifier.urlhttp://dcoll.ajou.ac.kr:9080/dcollection/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0001707-
dc.subject.keyword학부모의 교육열에 관한 평생교육 차원에서의 분석-
Appears in Collections:
Special Graduate Schools > Graduate School of Education > Lifelong Education and Human Resource Development > 3. Theses(Master)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