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기피현상이 시작되는 시기 및 영역에 대한 고찰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dvisor하영화-
dc.contributor.author박세기-
dc.date.accessioned2018-11-08T07:39:18Z-
dc.date.available2018-11-08T07:39:18Z-
dc.date.issued2006-08-
dc.identifier.other1587-
dc.identifier.urihttps://dspace.ajou.ac.kr/handle/2018.oak/6522-
dc.description학위논문(석사)--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수학교육,2006. 8-
dc.description.tableofcontents< 목 차 > Ⅰ. 서 론 ------------------------------------------ 1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 1 2. 연구의 제한점 ----------------------------------3 Ⅱ. 이론적 배경 ------------------------------------ 4 1. 수학 기피현상의 정의 --------------------------- 4 2. 수학 기피현상의 원인 및 특성 -------------------- 4 (1) 수학적 태도 ---------------------------------- 5 (2) 수학 불안 ------------------------------------ 6 3. 수학 기피현상의 영향 ---------------------------12 (1) 수학 학습부진아 ------------------------------12 4. 선행 연구 --------------------------------------16 Ⅲ. 연구방법 및 절차 --------------------------------18 1. 연구대상 ---------------------------------------18 2. 연구절차 ---------------------------------------18 Ⅳ. 연구 결과 및 해석 -------------------------------19 1. 수학교과에 대한 성향 분석 -----------------------19 2. 수학기피 집단의 성향 분석------------------------22 Ⅴ. 수학기피현상 예방을 위한 지도방안 ----------------27 1. 기피시기에 따른 효과적인 지도방안 ----------------27 2. 문장제 문제의 효과적인 지도방안 ------------------43 Ⅵ. 결론 및 제언 -------------------------------------55 1. 결론 --------------------------------------------55 2. 제언 --------------------------------------------58 참고문헌 --------------------------------------------59 부록 ------------------------------------------------63-
dc.language.isokor-
dc.publisherThe Graduate School, Ajou University-
dc.rights아주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dc.title수학기피현상이 시작되는 시기 및 영역에 대한 고찰-
dc.typeThesis-
dc.contributor.affiliation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dc.contributor.department교육대학원 수학교육-
dc.date.awarded2006. 8-
dc.description.degreeMaster-
dc.identifier.localId565496-
dc.identifier.urlhttp://dcoll.ajou.ac.kr:9080/dcollection/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0001587-
dc.subject.keyword수학기피현상-
Appears in Collections:
Special Graduate Schools > Graduate School of Education > Mathematics Education > 3. Theses(Master)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