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부진아를 위한 WBI 구현 연구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강영실-
dc.date.accessioned2018-11-08T07:39:18Z-
dc.date.available2018-11-08T07:39:18Z-
dc.date.issued2006-08-
dc.identifier.other1607-
dc.identifier.urihttps://dspace.ajou.ac.kr/handle/2018.oak/6521-
dc.description학위논문(석사)--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컴퓨터교육,2006. 8-
dc.description.tableofcontentsⅠ. 서 론 1. 연구의 필요성 1 2. 연구 목적 및 내용 4 3. 연구 방법 6 Ⅱ. 이론적 배경 1. 학습부진아의 개념 8 가. 학습부진아의 정의 8 나. 학습부진아의 특성 9 다. 학습부진아의 지도 방법 14 라. 학습부진아의 학습 지도 원리 14 2. WBI의 개념 16 가. WBI의 정의 및 특징 16 나. WBI의 장․단점과 교육적 기능 18 다. WBI 국어 학습의 시사점 20 3. 선행 사이트 장․단점 분석 22 가. 수준별․단계별 학습 선행 사이트 장․단점 분석 22 나. 국어지식 관련 선행 사이트 장․단점 분석 27 Ⅲ. WBI를 이용한 프로그램의 설계 및 구현 1. 설계 전략 32 2. 단원의 선정 33 가. 단원의 기본 구조도 34 나. 단원의 학습 흐름도 35 다. WBI 학습 흐름도 36 3. 학습부진아를 위한 WBI 구현 39 가. WBI 개발 환경 39 나. 학습부진아를 위한 WBI 구현 화면 40 Ⅳ. 효과성 분석 1. 조사 대상 및 방법 50 가. 조사 대상 50 나. 조사 방법 51 2. 효과성 분석 51 가. WBI 학습 관찰 결과 51 나. WBI 학습 후 만족도 분석 52 Ⅴ. 결론 및 제언 62 참고문헌 부 록-
dc.language.isokor-
dc.publisherThe Graduate School, Ajou University-
dc.rights아주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dc.title학습부진아를 위한 WBI 구현 연구-
dc.typeThesis-
dc.contributor.affiliation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dc.contributor.department교육대학원 컴퓨터교육-
dc.date.awarded2006. 8-
dc.description.degreeMaster-
dc.identifier.localId565495-
dc.identifier.urlhttp://dcoll.ajou.ac.kr:9080/dcollection/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0001607-
Appears in Collections:
Special Graduate Schools > Graduate School of Education > Computer Education > 3. Theses(Master)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