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아탄력성과 학업전략이 학업스트레스에 미치는 영향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dvisor | 신희천 | - |
dc.contributor.author | 이주원 | - |
dc.date.accessioned | 2018-11-08T07:38:54Z | - |
dc.date.available | 2018-11-08T07:38:54Z | - |
dc.date.issued | 2008-08 | - |
dc.identifier.other | 9261 | - |
dc.identifier.uri | https://dspace.ajou.ac.kr/handle/2018.oak/6377 | - |
dc.description | 학위논문(석사)--아주대학교 일반대학원 :심리학과,2008. 8 | - |
dc.description.tableofcontents | 국문초록 = ⅰ 목차 = ⅲ 표목차 = ⅴ 그림목차 = ⅵ I. 서론 = 1 II. 이론적 배경 = 4 1. 자아탄력성 = 4 (1) 자아탄력성의 개념 = 4 (2) 자아탄력성의 구성요인 = 6 2. 학습전략 = 7 (1) 인지전략 = 7 (2) 상위인지전략 = 7 3. 학업스트레스 = 9 4. 자아탄력성과 학업스트레스 = 11 5. 자아탄력성과 학업전략 = 11 6. 학업전략과 학업스트레스 = 13 7. 매개모형과 조절모형의 성과 연령 차이 = 13 III. 연구 목적 및 연구 가설 = 15 1. 연구 목적 = 15 2. 연구 가설 = 15 IV. 연구방법 = 20 1. 연구대상 = 20 2. 측정도구 = 20 (1) 자아탄력성 척도 = 20 (2) 학습전략 척도 = 21 (3) 학업스트레스 척도 = 21 3. 분석 방법 = 22 V. 연구결과 및 해석 = 24 1. 인구통계학적 변인과 주요 변인들의 평균 및 상관관계 = 24 2. 측정 모형의 검증 = 26 3. 구조 모형의 검증 = 28 가. 매개효과 모형 = 28 나. 조절효과 모형 = 32 다. 성별과 연령에 따른 다집단 분석 = 34 VI. 논의 = 42 참고문헌 = 47 부록 = 55 ABSTRACT = 62 | - |
dc.language.iso | kor | - |
dc.publisher | The Graduate School, Ajou University | - |
dc.rights | 아주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 - |
dc.title | 자아탄력성과 학업전략이 학업스트레스에 미치는 영향 | - |
dc.title.alternative | Lee, Joo-Won | - |
dc.type | Thesis | - |
dc.contributor.affiliation | 아주대학교 일반대학원 | - |
dc.contributor.alternativeName | Lee, Joo-Won | - |
dc.contributor.department | 일반대학원 심리학과 | - |
dc.date.awarded | 2008. 8 | - |
dc.description.degree | Master | - |
dc.identifier.localId | 567226 | - |
dc.identifier.url | http://dcoll.ajou.ac.kr:9080/dcollection/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0009261 | - |
dc.subject.keyword | 자아탄력성 | - |
dc.subject.keyword | 인지전략 | - |
dc.subject.keyword | 상위인지전략 | - |
dc.subject.keyword | 학업스트레스 | - |
dc.subject.keyword | 성차 | - |
dc.subject.keyword | 연령차 | - |
dc.subject.keyword | 학습전략 | - |
dc.title.subtitle | : 상위인지전략을 중심으로 | - |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