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아탄력성과 학업전략이 학업스트레스에 미치는 영향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dvisor신희천-
dc.contributor.author이주원-
dc.date.accessioned2018-11-08T07:38:54Z-
dc.date.available2018-11-08T07:38:54Z-
dc.date.issued2008-08-
dc.identifier.other9261-
dc.identifier.urihttps://dspace.ajou.ac.kr/handle/2018.oak/6377-
dc.description학위논문(석사)--아주대학교 일반대학원 :심리학과,2008. 8-
dc.description.tableofcontents국문초록 = ⅰ 목차 = ⅲ 표목차 = ⅴ 그림목차 = ⅵ I. 서론 = 1 II. 이론적 배경 = 4 1. 자아탄력성 = 4 (1) 자아탄력성의 개념 = 4 (2) 자아탄력성의 구성요인 = 6 2. 학습전략 = 7 (1) 인지전략 = 7 (2) 상위인지전략 = 7 3. 학업스트레스 = 9 4. 자아탄력성과 학업스트레스 = 11 5. 자아탄력성과 학업전략 = 11 6. 학업전략과 학업스트레스 = 13 7. 매개모형과 조절모형의 성과 연령 차이 = 13 III. 연구 목적 및 연구 가설 = 15 1. 연구 목적 = 15 2. 연구 가설 = 15 IV. 연구방법 = 20 1. 연구대상 = 20 2. 측정도구 = 20 (1) 자아탄력성 척도 = 20 (2) 학습전략 척도 = 21 (3) 학업스트레스 척도 = 21 3. 분석 방법 = 22 V. 연구결과 및 해석 = 24 1. 인구통계학적 변인과 주요 변인들의 평균 및 상관관계 = 24 2. 측정 모형의 검증 = 26 3. 구조 모형의 검증 = 28 가. 매개효과 모형 = 28 나. 조절효과 모형 = 32 다. 성별과 연령에 따른 다집단 분석 = 34 VI. 논의 = 42 참고문헌 = 47 부록 = 55 ABSTRACT = 62-
dc.language.isokor-
dc.publisherThe Graduate School, Ajou University-
dc.rights아주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dc.title자아탄력성과 학업전략이 학업스트레스에 미치는 영향-
dc.title.alternativeLee, Joo-Won-
dc.typeThesis-
dc.contributor.affiliation아주대학교 일반대학원-
dc.contributor.alternativeNameLee, Joo-Won-
dc.contributor.department일반대학원 심리학과-
dc.date.awarded2008. 8-
dc.description.degreeMaster-
dc.identifier.localId567226-
dc.identifier.urlhttp://dcoll.ajou.ac.kr:9080/dcollection/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0009261-
dc.subject.keyword자아탄력성-
dc.subject.keyword인지전략-
dc.subject.keyword상위인지전략-
dc.subject.keyword학업스트레스-
dc.subject.keyword성차-
dc.subject.keyword연령차-
dc.subject.keyword학습전략-
dc.title.subtitle: 상위인지전략을 중심으로-
Appears in Collections:
Graduate School of Ajou University > Department of Psychology > 3. Theses(Master)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