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적 의사소통을 통한 문장제 해결 지도 방안 연구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김지현 | - |
dc.date.accessioned | 2018-11-08T07:38:40Z | - |
dc.date.available | 2018-11-08T07:38:40Z | - |
dc.date.issued | 2006-08 | - |
dc.identifier.other | 1535 | - |
dc.identifier.uri | https://dspace.ajou.ac.kr/handle/2018.oak/6301 | - |
dc.description | 학위논문(석사)--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수학교육,2006. 8 | - |
dc.description.tableofcontents | 논 문 요 약 ⅳ I. 서 론 1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 2. 연구 문제 3 3. 용어의 정의 4 Ⅱ. 이론적 배경 5 1. 학교 수학에서의 언어 5 가. 일상언어와 수학적 언어 5 나. 수학적 용어 및 기호 7 다. 학교 수학의 언어적 문제점 14 2. 수학적 의사소통 16 가. 수학적 의사소통의 개념 및 중요성 16 나. 수학적 의사소통의 가치 17 다. 수학적 의사소통의 방식 20 3. 문장제 해결 24 가. 문장제의 개념 24 나. 문장제 해결 과정 25 다. 문장제 해결과 언어 28 Ⅲ. 수학적 의사소통을 통한 문장제 해결 지도 31 1. 문장제 해결을 위한 읽기 지도 33 가. 읽기와 문장제 해결 능력 33 나. SQ3R 독해전략을 통한 문장제 해결 33 2. 문장제 해결을 위한 쓰기 지도 39 가. 쓰기와 문장제 해결 능력 39 나. 그림그리기 전략을 통한 문장제 해결 41 3. 문장제 해결을 위한 말하기ㆍ듣기 지도 47 가. 말하기ㆍ듣기와 문장제 해결 능력 47 나. 소집단 토론학습을 통한 문장제 해결 48 Ⅳ. 결론 및 제언 56 1. 요약 및 결론 56 2. 제언 58 ※ 참고문헌 59 | - |
dc.language.iso | kor | - |
dc.publisher | The Graduate School, Ajou University | - |
dc.rights | 아주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 - |
dc.title | 수학적 의사소통을 통한 문장제 해결 지도 방안 연구 | - |
dc.type | Thesis | - |
dc.contributor.affiliation | 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 - |
dc.contributor.department | 교육대학원 수학교육 | - |
dc.date.awarded | 2006. 8 | - |
dc.description.degree | Master | - |
dc.identifier.localId | 565476 | - |
dc.identifier.url | http://dcoll.ajou.ac.kr:9080/dcollection/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0001535 | - |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