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속도로 미터링 적용방법 및 효과분석에 관한 연구
DC Field | Value | Langu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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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dvisor | 오영태 | - |
dc.contributor.author | 이승준 | - |
dc.date.accessioned | 2018-11-08T07:38:23Z | - |
dc.date.available | 2018-11-08T07:38:23Z | - |
dc.date.issued | 2010-02 | - |
dc.identifier.other | 10709 | - |
dc.identifier.uri | https://dspace.ajou.ac.kr/handle/2018.oak/6226 | - |
dc.description | 학위논문(석사)--아주대학교 ITS대학원 :ITS학과,2010. 2 | - |
dc.description.tableofcontents | 표목차 그림목차 國文抄錄 제 1 장 서론 1 제 1 절 연구의 배경 및 목적 1 제 2 절 연구의 내용 및 범위 3 제 3 절 연구의 흐름 4 제 2 장 선행연구 고찰 6 제 1 절 램프미터링의 개념과 특징 6 1. 차단 7 2. 고정 시간식 미터링 8 3. 교통량 감응식 미터링 9 4. 통합적 램프 제어 10 제 2 절 국내외 적용 사례 12 1. 국내적용 사례 12 2. 해외적용 사례 12 제 3 절 기존연구 검토 및 본 연구의 방법 19 제 3 장 영업소 통제 기준 정립 22 제 1 절 영업소 통제의 기준 22 1. 차량통행속도 및 서행 길이 22 2. 영업소 진입 교통량 23 3. 과거 정체길이 및 진입교통량 패턴 24 제 2 절 영업소 통제 실행 방법 25 1. 통제대상 구간 선정 25 2. 통제대상 영업소 선정 26 3. 영업소 통제 실행기준 29 4. 영업소 통제 실행대상 선정 31 제 4 장 사례연구 및 효과분석 32 제 1 절 영업소 통제 실행 32 제 2 절 영업소 통제 결과 34 1. 경부선 34 2. 서해안선 44 3. 영동선 52 제 3 절 통제 결과 분석 56 제 5 장 결론 및 향후 연구과제 57 제 1 절 결론 57 제 2 절 향후 연구과제 59 참고문헌 60 Abstract 61 | - |
dc.language.iso | kor | - |
dc.publisher | The Graduate School, Ajou University | - |
dc.rights | 아주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 - |
dc.title | 고속도로 미터링 적용방법 및 효과분석에 관한 연구 | - |
dc.title.alternative | A Study on application of Expressway metering and Effect analysis | - |
dc.type | Thesis | - |
dc.contributor.affiliation | 아주대학교 교통ITS대학원 | - |
dc.contributor.alternativeName | Lee Seung Jun | - |
dc.contributor.department | 교통ITS대학원 ITS학과 | - |
dc.date.awarded | 2010. 2 | - |
dc.description.degree | Master | - |
dc.identifier.localId | 568321 | - |
dc.identifier.url | http://dcoll.ajou.ac.kr:9080/dcollection/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0010709 | - |
dc.subject.keyword | 고속도로 | - |
dc.subject.keyword | 미터링 | - |
dc.subject.keyword | 적용방법 | - |
dc.subject.keyword | 효과분석 | - |
dc.title.subtitle | 영업소 톨부스 통제를 중심으로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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