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속도로 미터링 적용방법 및 효과분석에 관한 연구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dvisor오영태-
dc.contributor.author이승준-
dc.date.accessioned2018-11-08T07:38:23Z-
dc.date.available2018-11-08T07:38:23Z-
dc.date.issued2010-02-
dc.identifier.other10709-
dc.identifier.urihttps://dspace.ajou.ac.kr/handle/2018.oak/6226-
dc.description학위논문(석사)--아주대학교 ITS대학원 :ITS학과,2010. 2-
dc.description.tableofcontents표목차 그림목차 國文抄錄 제 1 장 서론 1 제 1 절 연구의 배경 및 목적 1 제 2 절 연구의 내용 및 범위 3 제 3 절 연구의 흐름 4 제 2 장 선행연구 고찰 6 제 1 절 램프미터링의 개념과 특징 6 1. 차단 7 2. 고정 시간식 미터링 8 3. 교통량 감응식 미터링 9 4. 통합적 램프 제어 10 제 2 절 국내외 적용 사례 12 1. 국내적용 사례 12 2. 해외적용 사례 12 제 3 절 기존연구 검토 및 본 연구의 방법 19 제 3 장 영업소 통제 기준 정립 22 제 1 절 영업소 통제의 기준 22 1. 차량통행속도 및 서행 길이 22 2. 영업소 진입 교통량 23 3. 과거 정체길이 및 진입교통량 패턴 24 제 2 절 영업소 통제 실행 방법 25 1. 통제대상 구간 선정 25 2. 통제대상 영업소 선정 26 3. 영업소 통제 실행기준 29 4. 영업소 통제 실행대상 선정 31 제 4 장 사례연구 및 효과분석 32 제 1 절 영업소 통제 실행 32 제 2 절 영업소 통제 결과 34 1. 경부선 34 2. 서해안선 44 3. 영동선 52 제 3 절 통제 결과 분석 56 제 5 장 결론 및 향후 연구과제 57 제 1 절 결론 57 제 2 절 향후 연구과제 59 참고문헌 60 Abstract 61-
dc.language.isokor-
dc.publisherThe Graduate School, Ajou University-
dc.rights아주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dc.title고속도로 미터링 적용방법 및 효과분석에 관한 연구-
dc.title.alternativeA Study on application of Expressway metering and Effect analysis-
dc.typeThesis-
dc.contributor.affiliation아주대학교 교통ITS대학원-
dc.contributor.alternativeNameLee Seung Jun-
dc.contributor.department교통ITS대학원 ITS학과-
dc.date.awarded2010. 2-
dc.description.degreeMaster-
dc.identifier.localId568321-
dc.identifier.urlhttp://dcoll.ajou.ac.kr:9080/dcollection/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0010709-
dc.subject.keyword고속도로-
dc.subject.keyword미터링-
dc.subject.keyword적용방법-
dc.subject.keyword효과분석-
dc.title.subtitle영업소 톨부스 통제를 중심으로-
Appears in Collections:
Special Graduate Schools > Graduate School of TransportITS > Department of Transportation ITS > 3. Theses(Master)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