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거통행을 고려한 신호교차로 연동화방안 연구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신기범-
dc.date.accessioned2018-11-08T07:37:44Z-
dc.date.available2018-11-08T07:37:44Z-
dc.date.issued2010-02-
dc.identifier.other10711-
dc.identifier.urihttps://dspace.ajou.ac.kr/handle/2018.oak/6055-
dc.description학위논문(석사)--아주대학교 ITS대학원 :ITS학과,2010. 2-
dc.description.tableofcontents제 1 장 서 론 1 제1절 연구의 배경 및 목적 1 제2절 연구의 범위 및 방법 3 제 2 장 이론적 배경 5 제1절 관련이론 및 선행연구 고찰 5 1. 자전거도로의 정의 및 자전거 교통류의 특성 5 2. 연동화 이론 16 제 3 장 연구방법 29 제1절 분석방법론 설정 29 1. 시뮬레이션 분석모형의 정의 29 2. VISSIM의 특성 30 3. 모의 간선가로 및 분석자료 구축 31 제2절 효과척도(MOE) 및 시나리오 선정 35 1. 효과척도(MOE) 선정 35 2. 시나리오 선정 조건 36 3. 시나리오 선정결과 38 제 4 장 평가결과 및 분석 39 제1절 분석결과 및 해석 39 1. 차량 포화도(V/C) 0.6 상황에 따른 분석결과 39 2. 차량 포화도(V/C) 0.8 상황에 따른 분석결과 42 3. 차량 포화도(V/C) 1.0 상황에 따른 분석결과 45 4. 기타[차량의 포화도(V/C)=2.0] 상황 분석 49 제2절 결과요약 및 통계적 분석 51 1. 분석결과 요약 51 2. 통계적 분석 52 제 5 장 결론 55 참 고 문 헌 57-
dc.language.isokor-
dc.publisherThe Graduate School, Ajou University-
dc.rights아주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dc.title자전거통행을 고려한 신호교차로 연동화방안 연구-
dc.typeThesis-
dc.contributor.affiliation아주대학교 교통ITS대학원-
dc.contributor.department교통ITS대학원 ITS학과-
dc.date.awarded2010. 2-
dc.description.degreeMaster-
dc.identifier.localId568311-
dc.identifier.urlhttp://dcoll.ajou.ac.kr:9080/dcollection/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0010711-
dc.subject.keyword자전거통행-
dc.subject.keyword신호교차로-
dc.subject.keyword연동화 방안-
Appears in Collections:
Special Graduate Schools > Graduate School of TransportITS > Department of Transportation ITS > 3. Theses(Master)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