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거통행을 고려한 신호교차로 연동화방안 연구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신기범 | - |
dc.date.accessioned | 2018-11-08T07:37:44Z | - |
dc.date.available | 2018-11-08T07:37:44Z | - |
dc.date.issued | 2010-02 | - |
dc.identifier.other | 10711 | - |
dc.identifier.uri | https://dspace.ajou.ac.kr/handle/2018.oak/6055 | - |
dc.description | 학위논문(석사)--아주대학교 ITS대학원 :ITS학과,2010. 2 | - |
dc.description.tableofcontents | 제 1 장 서 론 1 제1절 연구의 배경 및 목적 1 제2절 연구의 범위 및 방법 3 제 2 장 이론적 배경 5 제1절 관련이론 및 선행연구 고찰 5 1. 자전거도로의 정의 및 자전거 교통류의 특성 5 2. 연동화 이론 16 제 3 장 연구방법 29 제1절 분석방법론 설정 29 1. 시뮬레이션 분석모형의 정의 29 2. VISSIM의 특성 30 3. 모의 간선가로 및 분석자료 구축 31 제2절 효과척도(MOE) 및 시나리오 선정 35 1. 효과척도(MOE) 선정 35 2. 시나리오 선정 조건 36 3. 시나리오 선정결과 38 제 4 장 평가결과 및 분석 39 제1절 분석결과 및 해석 39 1. 차량 포화도(V/C) 0.6 상황에 따른 분석결과 39 2. 차량 포화도(V/C) 0.8 상황에 따른 분석결과 42 3. 차량 포화도(V/C) 1.0 상황에 따른 분석결과 45 4. 기타[차량의 포화도(V/C)=2.0] 상황 분석 49 제2절 결과요약 및 통계적 분석 51 1. 분석결과 요약 51 2. 통계적 분석 52 제 5 장 결론 55 참 고 문 헌 57 | - |
dc.language.iso | kor | - |
dc.publisher | The Graduate School, Ajou University | - |
dc.rights | 아주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 - |
dc.title | 자전거통행을 고려한 신호교차로 연동화방안 연구 | - |
dc.type | Thesis | - |
dc.contributor.affiliation | 아주대학교 교통ITS대학원 | - |
dc.contributor.department | 교통ITS대학원 ITS학과 | - |
dc.date.awarded | 2010. 2 | - |
dc.description.degree | Master | - |
dc.identifier.localId | 568311 | - |
dc.identifier.url | http://dcoll.ajou.ac.kr:9080/dcollection/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0010711 | - |
dc.subject.keyword | 자전거통행 | - |
dc.subject.keyword | 신호교차로 | - |
dc.subject.keyword | 연동화 방안 | - |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