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속도로 주행패턴을 구려한 최적제한속도 상향 방안에 관한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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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김양중-
dc.date.accessioned2018-11-08T07:37:43Z-
dc.date.available2018-11-08T07:37:43Z-
dc.date.issued2010-02-
dc.identifier.other10773-
dc.identifier.urihttps://dspace.ajou.ac.kr/handle/2018.oak/6054-
dc.description학위논문(석사)--아주대학교 ITS대학원 :교통공학과,2010. 2-
dc.description.tableofcontents제 1 장 서 론 1 1.1 연구의 배경 및 목적 1 1.2 연구의 범위 및 방법 4 제 2 장 이론적 고찰 6 2.1 국내․외 고속도로 설계속도 및 제한속도 6 2.2 국내․외 제한속도 조정에 관한 연구 11 제 3 장 제한속도 상향조정 장단점 분석 17 3.1 상향조정에 따른 장점 17 3.2 상향조정에 따른 단점 18 제 4 장 제한속도 상향시 경제성 분석 28 4.1 분석 개요 28 4.2 분석 내용 29 4.3 분석 결과 33 제 5 장 경부고속도로 제한속도 상향검토 38 5.1 검토개요 38 5.2 천안-양재 구간 설계기준 적합성 검토(110km/h) 39 5.3 주요 설계기준 검토 46 5.4 제한속도 상향을 위한 적용가능 대안 검토 47 5.5 주행속도 분석 49 제 6 장 합리적인 속도관리 방향 수립 54 6.1 합리적 속도관리 방향 54 6.2 속도관리 전략수립 55 6.3 가변제한속도 도입 57 제 7 장 결 론 61 7.1 연구결론 61 7.2 향후 연구과제 62 참고문헌 63 부록 64-
dc.language.isokor-
dc.publisherThe Graduate School, Ajou University-
dc.rights아주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dc.title고속도로 주행패턴을 구려한 최적제한속도 상향 방안에 관한 연구-
dc.typeThesis-
dc.contributor.affiliation아주대학교 교통ITS대학원-
dc.contributor.department교통ITS대학원 교통공학과-
dc.date.awarded2010. 2-
dc.description.degreeMaster-
dc.identifier.localId568309-
dc.identifier.urlhttp://dcoll.ajou.ac.kr:9080/dcollection/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0010773-
dc.subject.keyword고속도로-
dc.subject.keyword주행패턴-
dc.subject.keyword최적제한속도-
dc.subject.keyword연구-
Appears in Collections:
Special Graduate Schools > Graduate School of TransportITS > Department of Transportation Engineering > 3. Theses(Mast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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