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속도로 주행패턴을 구려한 최적제한속도 상향 방안에 관한 연구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김양중 | - |
dc.date.accessioned | 2018-11-08T07:37:43Z | - |
dc.date.available | 2018-11-08T07:37:43Z | - |
dc.date.issued | 2010-02 | - |
dc.identifier.other | 10773 | - |
dc.identifier.uri | https://dspace.ajou.ac.kr/handle/2018.oak/6054 | - |
dc.description | 학위논문(석사)--아주대학교 ITS대학원 :교통공학과,2010. 2 | - |
dc.description.tableofcontents | 제 1 장 서 론 1 1.1 연구의 배경 및 목적 1 1.2 연구의 범위 및 방법 4 제 2 장 이론적 고찰 6 2.1 국내․외 고속도로 설계속도 및 제한속도 6 2.2 국내․외 제한속도 조정에 관한 연구 11 제 3 장 제한속도 상향조정 장단점 분석 17 3.1 상향조정에 따른 장점 17 3.2 상향조정에 따른 단점 18 제 4 장 제한속도 상향시 경제성 분석 28 4.1 분석 개요 28 4.2 분석 내용 29 4.3 분석 결과 33 제 5 장 경부고속도로 제한속도 상향검토 38 5.1 검토개요 38 5.2 천안-양재 구간 설계기준 적합성 검토(110km/h) 39 5.3 주요 설계기준 검토 46 5.4 제한속도 상향을 위한 적용가능 대안 검토 47 5.5 주행속도 분석 49 제 6 장 합리적인 속도관리 방향 수립 54 6.1 합리적 속도관리 방향 54 6.2 속도관리 전략수립 55 6.3 가변제한속도 도입 57 제 7 장 결 론 61 7.1 연구결론 61 7.2 향후 연구과제 62 참고문헌 63 부록 64 | - |
dc.language.iso | kor | - |
dc.publisher | The Graduate School, Ajou University | - |
dc.rights | 아주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 - |
dc.title | 고속도로 주행패턴을 구려한 최적제한속도 상향 방안에 관한 연구 | - |
dc.type | Thesis | - |
dc.contributor.affiliation | 아주대학교 교통ITS대학원 | - |
dc.contributor.department | 교통ITS대학원 교통공학과 | - |
dc.date.awarded | 2010. 2 | - |
dc.description.degree | Master | - |
dc.identifier.localId | 568309 | - |
dc.identifier.url | http://dcoll.ajou.ac.kr:9080/dcollection/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0010773 | - |
dc.subject.keyword | 고속도로 | - |
dc.subject.keyword | 주행패턴 | - |
dc.subject.keyword | 최적제한속도 | - |
dc.subject.keyword | 연구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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