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계적 이해와 도구적 이해가 문장제 해결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사례 연구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배상환-
dc.date.accessioned2018-11-08T07:17:25Z-
dc.date.available2018-11-08T07:17:25Z-
dc.date.issued2009-06-
dc.identifier.other10178-
dc.identifier.urihttps://dspace.ajou.ac.kr/handle/2018.oak/5592-
dc.description학위논문(석사)--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수학교육,2009. 6-
dc.description.tableofcontentsⅠ. 서론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 2. 연구문제…………………………………………‧‥ 3 3. 용어의 정의…………………………………………4 4. 연구의 제안점………………………………………5 5. 기대되는 효과………………………………………5 Ⅱ. 이론적 배경 1. 도구적 이해와 관계적 이해………………………… 7 2. 도구적 이해와 과계적 이해의 장 단점…………… 12 가. 도구적 이해의 장점………………………………10 나. 도구적 이해의 단점………………………………11 다. 관계적 이해의 장점………………………………12 라. 관계적 이해의 단점………………………………13 3. 지능모델 …………………………………‧…………14 4. 스키마틱(schematic)……………………‧…………18 가. 스키마의 개념…………………………………‧‧…18 나. 스키마의 구성양식……………………………‧‧…18 다. 스키마학습…………………………………‧‧‧……19 라. 스키마학습의 성질…………………………‧‧……21 마. 스키마학습의 효과연구…………………‧‧………22 Ⅲ. 연구의 설계 1. 연구방향 및 연구절차 ……………………………… 23 2. 연구대상 ……………………………………‧……… 24 3. 연구방법 ………………………‧…………………… 25 Ⅳ. 연구 결과 1. 연구결과 …………………………‧‧………………… 28 가. 실제수업 분석…………………………………‧‧…28 나. Test 결과………………‧‧…………………………40 다. 면담결과……………………………………………41 Ⅴ. 결론 및 제언 1. 결론……………………………………………………45 2. 제언……………………………………………………47 참고문헌…………………………………………………48 부록-
dc.language.isokor-
dc.publisherThe Graduate School, Ajou University-
dc.rights아주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dc.title관계적 이해와 도구적 이해가 문장제 해결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사례 연구-
dc.typeThesis-
dc.contributor.affiliation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dc.contributor.department교육대학원 수학교육-
dc.date.awarded2009. 8-
dc.description.degreeMaster-
dc.identifier.localId567907-
dc.identifier.urlhttp://dcoll.ajou.ac.kr:9080/dcollection/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0010178-
dc.subject.keyword관계적 이해-
dc.subject.keyword도구적-
dc.subject.keyword이해-
dc.subject.keyword문장제-
dc.subject.keyword해결-
dc.subject.keyword영향-
dc.subject.keyword사례-
dc.subject.keyword연구-
dc.title.subtitle일차방정식의 활용 단원을 중심으로-
Appears in Collections:
Special Graduate Schools > Graduate School of Education > Mathematics Education > 3. Theses(Master)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