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행장애 학생에 대한 실태와 대처방안 및 교육중재 연구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신수진 | - |
dc.date.accessioned | 2018-11-08T07:17:24Z | - |
dc.date.available | 2018-11-08T07:17:24Z | - |
dc.date.issued | 2009-06 | - |
dc.identifier.other | 10058 | - |
dc.identifier.uri | https://dspace.ajou.ac.kr/handle/2018.oak/5589 | - |
dc.description | 학위논문(석사)--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특수교육,2009. 6 | - |
dc.description.tableofcontents | Ⅰ. 서론 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1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1 2. 연구문제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4 3. 용어정의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5 Ⅱ. 이론적 배경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7 1. 품행장애의 이해ㆍㆍㆍㆍㆍㆍㆍㆍㆍ 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7 2. 품행장애의 원인과 발병 유형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9 3. 품행장애 진단기준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11 4. 품행장애 중재를 위한 교육적 지원 방법ㆍㆍㆍㆍㆍㆍㆍㆍㆍ14 5. 선행연구 고찰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18 Ⅲ. 연구방법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 ㆍㆍㆍㆍㆍㆍㆍ21 1. 연구대상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21 2. 조사도구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22 3. 연구절차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26 4. 자료처리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26 Ⅳ. 연구결과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28 1. 품행장애 학생 실태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28 2. 품행장애 학생에 대한 교사의 대처방안ㆍㆍㆍㆍㆍㆍㆍㆍ32 3. 개인차원의 교육적 중재방안에 대한 교사들의 인식ㆍㆍㆍ32 4. 학교차원의 교육적 중재방안에 대한 교사들의 인식ㆍㆍㆍ36 Ⅴ. 결론 및 제언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38 1. 결론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38 2. 제언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40 참고문헌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42 부록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46 | - |
dc.language.iso | kor | - |
dc.publisher | The Graduate School, Ajou University | - |
dc.rights | 아주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 - |
dc.title | 품행장애 학생에 대한 실태와 대처방안 및 교육중재 연구 | - |
dc.type | Thesis | - |
dc.contributor.affiliation | 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 - |
dc.contributor.department | 교육대학원 특수교육 | - |
dc.date.awarded | 2009. 8 | - |
dc.description.degree | Master | - |
dc.identifier.localId | 567904 | - |
dc.identifier.url | http://dcoll.ajou.ac.kr:9080/dcollection/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0010058 | - |
dc.subject.keyword | 품행장애 | - |
dc.subject.keyword | 학생 | - |
dc.subject.keyword | 실태 | - |
dc.subject.keyword | 대처방안 | - |
dc.subject.keyword | 교육중재 | - |
dc.subject.keyword | 연구 | - |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