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적 의사소통 능력 신장을 위한 쓰기의 효과에 관한 연구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배경선 | - |
dc.date.accessioned | 2018-11-08T07:17:22Z | - |
dc.date.available | 2018-11-08T07:17:22Z | - |
dc.date.issued | 2009-06 | - |
dc.identifier.other | 10188 | - |
dc.identifier.uri | https://dspace.ajou.ac.kr/handle/2018.oak/5578 | - |
dc.description | 학위논문(석사)--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수학교육,2009. 6 | - |
dc.description.tableofcontents | 목 차 Ⅰ. 서론…………………………………………………………………………………………………… 1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 2. 연구문제……………………………………………………………………………………………… 5 3. 용어의 정의………………………………………………………………………………………… 5 4. 연구의 제한점………………………………………………………………………………………12 Ⅱ. 이론적 배경……………………………………………………………………………………… 13 1. 수학적 의사소통의 개념 및 필요성……………………………………………………… 13 2. 수학적 의사소통으로서 쓰기…………………………………………………………………14 3. 수학일지 쓰기에 관한 선행 연구………………………………………………………… 16 4. 최근 평가 동향……………………………………………………………………………………17 5. 자기 평가……………………………………………………………………………………………19 1) 자기평가의 정의………………………………………………………………………………… 19 2) 자기평가의 필요성 및 특징………………………………………………………………… 19 Ⅲ. 연구 설계………………………………………………………………………………………… 22 1. 연구대상…………………………………………………………………………………………… 22 2. 연구절차…………………………………………………………………………………………… 22 3. 자료 분석 방법………………………………………………………………………………… 23 Ⅳ.자료 분석 및 결과……………………………………………………………………………… 25 1.수학일기쓰기에 대한 학생들의 반응……………………………………………………… 25 2.학생들이 작성한 수학 일기의 특징……………………………………………………… 31 2.수학일기쓰기 적용에 의한 수학적 태도 변화………………………………………… 33 Ⅴ.요약 및 제언 ………………………………………………………………………………………40 1. 요약 ………………………………………………………………………………………………… 40 2. 제언 ………………………………………………………………………………………………… 41 | - |
dc.language.iso | kor | - |
dc.publisher | The Graduate School, Ajou University | - |
dc.rights | 아주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 - |
dc.title | 수학적 의사소통 능력 신장을 위한 쓰기의 효과에 관한 연구 | - |
dc.type | Thesis | - |
dc.contributor.affiliation | 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 - |
dc.contributor.department | 교육대학원 교육학과 | - |
dc.date.awarded | 2009. 8 | - |
dc.description.degree | Master | - |
dc.identifier.localId | 567891 | - |
dc.identifier.url | http://dcoll.ajou.ac.kr:9080/dcollection/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0010188 | - |
dc.subject.keyword | 수학적 | - |
dc.subject.keyword | 의사소통 | - |
dc.subject.keyword | 능력 | - |
dc.subject.keyword | 신장 | - |
dc.subject.keyword | 쓰기 | - |
dc.subject.keyword | 효과 | - |
dc.subject.keyword | 연구 | - |
dc.title.subtitle | 고등학교 1학년을 중심으로 | - |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