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회 알코올상담센터 이용자의 특성, 서비스만족도 및 욕구에 관한 연구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오미연 | - |
dc.date.accessioned | 2018-11-08T07:17:16Z | - |
dc.date.available | 2018-11-08T07:17:16Z | - |
dc.date.issued | 2009-02 | - |
dc.identifier.other | 9592 | - |
dc.identifier.uri | https://dspace.ajou.ac.kr/handle/2018.oak/5554 | - |
dc.description | 학위논문(석사)--아주대학교 공공정책대학원 :행정학과,2009. 2 | - |
dc.description.tableofcontents | <목차> Ⅰ. 서론 1 Ⅱ. 이론적 배경 5 1. 알코올의존 5 2. 지역사회알코올사업 6 3. 알코올상담센터 9 4. 지역사회 알코올사업에 대한 선행연구 15 Ⅲ. 연구방법 17 1. 조사대상자 17 2. 연구도구 17 3. 자료수집절차 20 4. 자료분석 20 Ⅳ. 조사결과 21 1. 조사대상의 특성 21 2. 서비스만족도 30 3. 서비스욕구 32 4. 조사대상의 특성에 따른 만족도 차이와 욕구도 34 Ⅴ. 결론 및 제언 39 1. 연구결과 39 2. 논의 42 3. 연구의 한계점 및 제언 47 <참 고 문 헌> 48 <부록> 51 <영문초록> 62 <표 차례> <표1>알코올상담센터 사업내용 11 <표2>설문지세부측정지표 19 <표3>인구학적 특성 22 <표4>알코올사용실태 25 <표5>서비스기간 25 <표6>이용경험서비스 26 <표7>단주필요성 27 <표8>재발원인 28 <표9>치료기관 29 <표10>병식수준 30 <표11>서비스만족도 31 <표12-1>서비스욕구 33 <표12-2>서비스욕구 33 <표12-3>서비스욕구 34 <표13>병식수중에 따른 서비스인력 및 만족도차이 36 <표14-1>병식수준에 따른 서비스 욕구도 차이 36 <표14-2>병식수준에 따른 서비스 욕구도 차이 37 | - |
dc.language.iso | kor | - |
dc.publisher | The Graduate School, Ajou University | - |
dc.rights | 아주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 - |
dc.title | 지역사회 알코올상담센터 이용자의 특성, 서비스만족도 및 욕구에 관한 연구 | - |
dc.title.alternative | Oh Mi Yeon | - |
dc.type | Thesis | - |
dc.contributor.affiliation | 아주대학교 공공정책대학원 | - |
dc.contributor.alternativeName | Oh Mi Yeon | - |
dc.contributor.department | 공공정책대학원 행정학과 | - |
dc.date.awarded | 2009. 2 | - |
dc.description.degree | Master | - |
dc.identifier.localId | 567529 | - |
dc.identifier.url | http://dcoll.ajou.ac.kr:9080/dcollection/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0009592 | - |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