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 보육 표준보육과정 적용실태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dvisor노치영-
dc.contributor.author정을순-
dc.date.accessioned2018-11-08T07:17:08Z-
dc.date.available2018-11-08T07:17:08Z-
dc.date.issued2007-08-
dc.identifier.other2892-
dc.identifier.urihttps://dspace.ajou.ac.kr/handle/2018.oak/5519-
dc.description학위논문(석사)----아주대학교 공공정책대학원 :행정학과,2007. 8-
dc.description.tableofcontents목 차 제1장. 서론 ------------------------------------------1 제2장. 이론적 배경 ---------------------------------6 1. 보육의 필요성 및 인식변화 -----------------------6 2. 보육사업의 실태 및 현황 --------------------------9 1) 보육사업의 발전과정-----------------------------9 2) 보육아동의 현황 --------------------------------11 3. 표준보육과정의 구성 -----------------------------12 1) 표준보육과정의 필요성 --------------------------12 2) 표준보육과정의 성격 및 내용 ---------------------15 제3장. 연구 문제 ------------------------------20 제4장. 연구 방법 -------------------------------21 1. 연구 설계 ---------------------------------------21 2. 연구 대상 ---------------------------------------22 3. 측정도구의 구성 ---------------------------------27 4. 자료 분석방법 -----------------------------------27 제5장. 연구 결과 및 논의 ------------------------------28 1. 표준 보육과정에 대한 인식-------------------------28 2. 표준 보육과정에 준한 보육계획 실태 ----------------31 3. 표준 보육과정에 준한 보육과정 실시 실태 -----------41 4. 보육활동(일과운영)의 실태 -----------------------45 제6장. 결론 및 제언 ----------------------------------- 61 참고문헌 ---------------------------------------------65 부록 -------------------------------------------------67-
dc.language.isokor-
dc.publisherThe Graduate School, Ajou University-
dc.rights아주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dc.title영유아 보육 표준보육과정 적용실태-
dc.typeThesis-
dc.contributor.affiliation아주대학교 공공정책대학원-
dc.contributor.department공공정책대학원 행정학과-
dc.date.awarded2007. 8-
dc.description.degreeMaster-
dc.identifier.localId566823-
dc.identifier.urlhttp://dcoll.ajou.ac.kr:9080/dcollection/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0002892-
dc.subject.keyword영유아 보육-
Appears in Collections:
Special Graduate Schools > Graduate School of Public Affairs > Department of Public Administration > 3. Theses(Master)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