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교 도형지도에 있어서 GSP의 활용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dvisor신용순-
dc.contributor.author신문용-
dc.date.accessioned2018-11-08T07:16:40Z-
dc.date.available2018-11-08T07:16:40Z-
dc.date.issued2006-02-
dc.identifier.other933-
dc.identifier.urihttps://dspace.ajou.ac.kr/handle/2018.oak/5398-
dc.description학위논문(석사)--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수학교육,2006. 2-
dc.description.abstract위 논문은 수학교육에 있어서 고전적 방식의 하나인 판서로만은 역부족이라는 현실에 입각하여, GSP라는 도형지도에 용이한 프로그램을 소개, 중학교 각 학년에 활용되어지는 예를 중심으로 소개하고 있다. 그 밖의 개선점들을 함께 소개한다.-
dc.description.tableofcontentsⅠ. 서론 = 1 1. 필요성 = 2 2. 교육적 효과 = 4 3. 수학교육에서의 컴퓨터의 영향 = 6 Ⅱ. 이론적 배경 = 8 1. Piaget의 반영적 추상화 = 8 2. Dienes의 학습원리 = 9 3. Vigotsky의 ZPD이론 = 10 4. 구성주의와 사회‧문화적 관점 사이의 논쟁 = 10 5. 협동학습과 상호작용 = 13 6. 지필 환경의 한계 = 14 Ⅲ. 본론 = 15 1. GSP = 15 2. 중학교 도형지도에 있어 GSP를 이용한 작도수업 = 21 3. 수업에서 GSP 활용의 예 = 37 4. 컴퓨터 활용을 위한 개선점 = 40 Ⅳ. 결론 = 51 Ⅴ. 참고문헌 = 53-
dc.language.isokor-
dc.publisherThe Graduate School, Ajou University-
dc.rights아주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dc.title중학교 도형지도에 있어서 GSP의 활용-
dc.typeThesis-
dc.contributor.affiliation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dc.contributor.department교육대학원 수학교육-
dc.date.awarded2006. 2-
dc.description.degreeMaster-
dc.identifier.localId565316-
dc.identifier.urlhttp://dcoll.ajou.ac.kr:9080/dcollection/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0000933-
Appears in Collections:
Special Graduate Schools > Graduate School of Education > Mathematics Education > 3. Theses(Master)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