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교 도형지도에 있어서 GSP의 활용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dvisor | 신용순 | - |
dc.contributor.author | 신문용 | - |
dc.date.accessioned | 2018-11-08T07:16:40Z | - |
dc.date.available | 2018-11-08T07:16:40Z | - |
dc.date.issued | 2006-02 | - |
dc.identifier.other | 933 | - |
dc.identifier.uri | https://dspace.ajou.ac.kr/handle/2018.oak/5398 | - |
dc.description | 학위논문(석사)--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수학교육,2006. 2 | - |
dc.description.abstract | 위 논문은 수학교육에 있어서 고전적 방식의 하나인 판서로만은 역부족이라는 현실에 입각하여, GSP라는 도형지도에 용이한 프로그램을 소개, 중학교 각 학년에 활용되어지는 예를 중심으로 소개하고 있다. 그 밖의 개선점들을 함께 소개한다. | - |
dc.description.tableofcontents | Ⅰ. 서론 = 1 1. 필요성 = 2 2. 교육적 효과 = 4 3. 수학교육에서의 컴퓨터의 영향 = 6 Ⅱ. 이론적 배경 = 8 1. Piaget의 반영적 추상화 = 8 2. Dienes의 학습원리 = 9 3. Vigotsky의 ZPD이론 = 10 4. 구성주의와 사회‧문화적 관점 사이의 논쟁 = 10 5. 협동학습과 상호작용 = 13 6. 지필 환경의 한계 = 14 Ⅲ. 본론 = 15 1. GSP = 15 2. 중학교 도형지도에 있어 GSP를 이용한 작도수업 = 21 3. 수업에서 GSP 활용의 예 = 37 4. 컴퓨터 활용을 위한 개선점 = 40 Ⅳ. 결론 = 51 Ⅴ. 참고문헌 = 53 | - |
dc.language.iso | kor | - |
dc.publisher | The Graduate School, Ajou University | - |
dc.rights | 아주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 - |
dc.title | 중학교 도형지도에 있어서 GSP의 활용 | - |
dc.type | Thesis | - |
dc.contributor.affiliation | 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 - |
dc.contributor.department | 교육대학원 수학교육 | - |
dc.date.awarded | 2006. 2 | - |
dc.description.degree | Master | - |
dc.identifier.localId | 565316 | - |
dc.identifier.url | http://dcoll.ajou.ac.kr:9080/dcollection/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0000933 | - |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