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방형 문제를 활용한 수학적 창의성 신장 방안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dvisor방승진-
dc.contributor.author홍자영-
dc.date.accessioned2018-11-08T07:16:40Z-
dc.date.available2018-11-08T07:16:40Z-
dc.date.issued2006-02-
dc.identifier.other977-
dc.identifier.urihttps://dspace.ajou.ac.kr/handle/2018.oak/5396-
dc.description학위논문(석사)--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수학교육,2006. 2-
dc.description.tableofcontentsⅠ. 서론 = 2 Ⅱ. 이론적 배경 = 3 1. 창의성의 개념 = 3 2. 창의성 관련 요인 = 4 3. 창의성 저해 요인 = 9 4. 수학적 창의성의 개념 및 본질 = 11 5. 수학적 창의성에 영향을 주는 요인들 = 14 6. 창의성 신장을 위한 교수-학습 과정 = 17 Ⅲ. 개방형 문제의 활용 = 20 1. 개방형문제를 활용한 학습지도 = 20 가. 개방형 문제의 개념 및 정의 = 20 나. 개방형 문제의 유형 = 22 다. 개방형 문제의 교육적 가치 = 35 라. 개방형 문제의 조건 = 36 마. 개방형 문제를 만드는데 도움이 되는 지침 = 36 바. 개방형 문제를 활용한 교수·학습 환경 = 45 2. 개방형 문제를 활용한 학습지도의 예 = 48 Ⅳ.결론 및 제언 = 57 1.개방형 문제의 효과 분석 = 57 2.결론 = 58 3.제언 = 59 참고 문헌 = 61 참고 사이트 = 62-
dc.language.isokor-
dc.publisherThe Graduate School, Ajou University-
dc.rights아주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dc.title개방형 문제를 활용한 수학적 창의성 신장 방안-
dc.title.alternativeHong, Ja-Young-
dc.typeThesis-
dc.contributor.affiliation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dc.contributor.alternativeNameHong, Ja-Young-
dc.contributor.department교육대학원 수학교육-
dc.date.awarded2006. 2-
dc.description.degreeMaster-
dc.identifier.localId565314-
dc.identifier.urlhttp://dcoll.ajou.ac.kr:9080/dcollection/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0000977-
Appears in Collections:
Special Graduate Schools > Graduate School of Education > Mathematics Education > 3. Theses(Master)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