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방형 문제를 활용한 수학적 창의성 신장 방안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dvisor | 방승진 | - |
dc.contributor.author | 홍자영 | - |
dc.date.accessioned | 2018-11-08T07:16:40Z | - |
dc.date.available | 2018-11-08T07:16:40Z | - |
dc.date.issued | 2006-02 | - |
dc.identifier.other | 977 | - |
dc.identifier.uri | https://dspace.ajou.ac.kr/handle/2018.oak/5396 | - |
dc.description | 학위논문(석사)--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수학교육,2006. 2 | - |
dc.description.tableofcontents | Ⅰ. 서론 = 2 Ⅱ. 이론적 배경 = 3 1. 창의성의 개념 = 3 2. 창의성 관련 요인 = 4 3. 창의성 저해 요인 = 9 4. 수학적 창의성의 개념 및 본질 = 11 5. 수학적 창의성에 영향을 주는 요인들 = 14 6. 창의성 신장을 위한 교수-학습 과정 = 17 Ⅲ. 개방형 문제의 활용 = 20 1. 개방형문제를 활용한 학습지도 = 20 가. 개방형 문제의 개념 및 정의 = 20 나. 개방형 문제의 유형 = 22 다. 개방형 문제의 교육적 가치 = 35 라. 개방형 문제의 조건 = 36 마. 개방형 문제를 만드는데 도움이 되는 지침 = 36 바. 개방형 문제를 활용한 교수·학습 환경 = 45 2. 개방형 문제를 활용한 학습지도의 예 = 48 Ⅳ.결론 및 제언 = 57 1.개방형 문제의 효과 분석 = 57 2.결론 = 58 3.제언 = 59 참고 문헌 = 61 참고 사이트 = 62 | - |
dc.language.iso | kor | - |
dc.publisher | The Graduate School, Ajou University | - |
dc.rights | 아주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 - |
dc.title | 개방형 문제를 활용한 수학적 창의성 신장 방안 | - |
dc.title.alternative | Hong, Ja-Young | - |
dc.type | Thesis | - |
dc.contributor.affiliation | 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 - |
dc.contributor.alternativeName | Hong, Ja-Young | - |
dc.contributor.department | 교육대학원 수학교육 | - |
dc.date.awarded | 2006. 2 | - |
dc.description.degree | Master | - |
dc.identifier.localId | 565314 | - |
dc.identifier.url | http://dcoll.ajou.ac.kr:9080/dcollection/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0000977 | - |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