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차 교육과정 구현으로서 중학교 교과서 작품 선정의 적절성 고찰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이주영 | - |
dc.date.accessioned | 2018-11-08T07:10:58Z | - |
dc.date.available | 2018-11-08T07:10:58Z | - |
dc.date.issued | 2006-02 | - |
dc.identifier.other | 920 | - |
dc.identifier.uri | https://dspace.ajou.ac.kr/handle/2018.oak/5383 | - |
dc.description | 학위논문(석사)--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국어교육,2006. 2 | - |
dc.description.tableofcontents | Ⅰ. 서론 = 1 1. 기존의 연구 경향 및 문제 제기 = 1 2. 연구 대상 = 4 3. 연구 방법 및 방향 = 4 Ⅱ. 제7차 국어과 교육과정 개정의 배경과 기본 방향 = 5 1. 국어과 교육 과정 개정의 배경 = 6 2. 국어과 교육 과정 개정의 기본 방향 = 10 Ⅲ. 제7차 중학교 교육과정의 문제점 = 11 1. 목표 및 성격 = 11 2. 내용 = 13 3. 내용 체계 = 14 4. 교수․학습 방법 = 20 5. 평가 = 21 6. 교육과정과 교과서 = 26 Ⅳ. 중학교 국어 교과서에 실린 문학 작품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 30 1. 중학교 국어 교과서에 실린 문학 작품의 교수․학습 내용 및 해석의 실제 = 31 2. 국정 교과서 제도의 한계 = 55 3. 해결방안 = 58 4. 제7차 중학교 문학 교육의 발전을 위한 몇 가지 제언 = 60 Ⅴ. 결론 = 66 참고 문헌 = 69 | - |
dc.language.iso | kor | - |
dc.publisher | The Graduate School, Ajou University | - |
dc.rights | 아주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 - |
dc.title | 제7차 교육과정 구현으로서 중학교 교과서 작품 선정의 적절성 고찰 | - |
dc.type | Thesis | - |
dc.contributor.affiliation | 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 - |
dc.contributor.department | 교육대학원 국어교육 | - |
dc.date.awarded | 2006. 2 | - |
dc.description.degree | Master | - |
dc.identifier.localId | 565297 | - |
dc.identifier.url | http://dcoll.ajou.ac.kr:9080/dcollection/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0000920 | - |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