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십이 조직유효변인에 미치는 영향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dvisor | 김도영 | - |
dc.contributor.author | 성현숙 | - |
dc.date.accessioned | 2018-11-08T07:08:36Z | - |
dc.date.available | 2018-11-08T07:08:36Z | - |
dc.date.issued | 2010-02 | - |
dc.identifier.other | 10788 | - |
dc.identifier.uri | https://dspace.ajou.ac.kr/handle/2018.oak/5267 | - |
dc.description | 학위논문(석사)--아주대학교 경영대학원 :경영일반MBA,2010. 2 | - |
dc.description.tableofcontents | 第 1 章 序 論 1 第 1 節 연구배경과 목적 1 第 2 節 논문의 구성 3 第 2 章 이론적 배경 4 第 1 節 리더십 4 1. 리더십 개념 4 2. 리더십 기능 6 3. 리더십 이론 6 第 2 節 팔로어십 18 1. 팔로어십의 개념 19 2. 팔로어의 역할과 중요성 21 3. 효과적인 팔로어십 23 4. 팔로어십의 유형 25 第 3 節 상사에 대한 신뢰 33 1. 정의 33 2. 상사에 대한 신뢰의 유형 34 第 4 節 조직유효성 36 1. 조직유효성의 의의 36 2. 조직유효성의 평가 요소 36 3. 조직유효변인들 37 第 3 章 實證硏究의 設計 43 第 1 節 연구모형과 연구가설 43 1. 연구모형 43 2. 연구가설 44 第 2 節 변수의 조작적 정의 및 측정도구 52 第 3 節 설문지의 구성 53 第 4 章 實 證 分 析 55 第 1 節 연구대상 및 자료분석 방법 55 1. 연구대상 55 2. 자료분석 방법 56 第 2 節 측정도구의 신뢰성 및 타당성 57 第 3 節 연구가설의 검증 58 1. 상관관계 분석 58 2. 가설검증 59 3. 추가분석 68 第 5 章 결론과 논의 77 第 1 節 연구의 결과 요약 및 시사점 77 1. 연구의 결과 77 2. 연구의 시사점 79 第 2 節 연구의 한계점 및 향후 연구 과제 82 <참고문헌> 83 <설문지> 94 | - |
dc.language.iso | kor | - |
dc.publisher | The Graduate School, Ajou University | - |
dc.rights | 아주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 - |
dc.title | 리더십이 조직유효변인에 미치는 영향 | - |
dc.type | Thesis | - |
dc.contributor.affiliation | 아주대학교 경영대학원 | - |
dc.contributor.department | 경영대학원 경영일반MBA | - |
dc.date.awarded | 2010. 2 | - |
dc.description.degree | Master | - |
dc.identifier.localId | 568208 | - |
dc.identifier.url | http://dcoll.ajou.ac.kr:9080/dcollection/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0010788 | - |
dc.subject.keyword | 리더십 | - |
dc.subject.keyword | 조직유효변인 | - |
dc.title.subtitle | 팔로어십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 - |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