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십이 조직유효변인에 미치는 영향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dvisor김도영-
dc.contributor.author성현숙-
dc.date.accessioned2018-11-08T07:08:36Z-
dc.date.available2018-11-08T07:08:36Z-
dc.date.issued2010-02-
dc.identifier.other10788-
dc.identifier.urihttps://dspace.ajou.ac.kr/handle/2018.oak/5267-
dc.description학위논문(석사)--아주대학교 경영대학원 :경영일반MBA,2010. 2-
dc.description.tableofcontents第 1 章 序 論 1 第 1 節 연구배경과 목적 1 第 2 節 논문의 구성 3 第 2 章 이론적 배경 4 第 1 節 리더십 4 1. 리더십 개념 4 2. 리더십 기능 6 3. 리더십 이론 6 第 2 節 팔로어십 18 1. 팔로어십의 개념 19 2. 팔로어의 역할과 중요성 21 3. 효과적인 팔로어십 23 4. 팔로어십의 유형 25 第 3 節 상사에 대한 신뢰 33 1. 정의 33 2. 상사에 대한 신뢰의 유형 34 第 4 節 조직유효성 36 1. 조직유효성의 의의 36 2. 조직유효성의 평가 요소 36 3. 조직유효변인들 37 第 3 章 實證硏究의 設計 43 第 1 節 연구모형과 연구가설 43 1. 연구모형 43 2. 연구가설 44 第 2 節 변수의 조작적 정의 및 측정도구 52 第 3 節 설문지의 구성 53 第 4 章 實 證 分 析 55 第 1 節 연구대상 및 자료분석 방법 55 1. 연구대상 55 2. 자료분석 방법 56 第 2 節 측정도구의 신뢰성 및 타당성 57 第 3 節 연구가설의 검증 58 1. 상관관계 분석 58 2. 가설검증 59 3. 추가분석 68 第 5 章 결론과 논의 77 第 1 節 연구의 결과 요약 및 시사점 77 1. 연구의 결과 77 2. 연구의 시사점 79 第 2 節 연구의 한계점 및 향후 연구 과제 82 <참고문헌> 83 <설문지> 94-
dc.language.isokor-
dc.publisherThe Graduate School, Ajou University-
dc.rights아주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dc.title리더십이 조직유효변인에 미치는 영향-
dc.typeThesis-
dc.contributor.affiliation아주대학교 경영대학원-
dc.contributor.department경영대학원 경영일반MBA-
dc.date.awarded2010. 2-
dc.description.degreeMaster-
dc.identifier.localId568208-
dc.identifier.urlhttp://dcoll.ajou.ac.kr:9080/dcollection/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0010788-
dc.subject.keyword리더십-
dc.subject.keyword조직유효변인-
dc.title.subtitle팔로어십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Appears in Collections:
Special Graduate Schools > Graduate School of Business > General Management MBA > 3. Theses(Master)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