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학교 수학학습에 영향을 미치는 정의적 능력, 태도에 관한 연구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dvisor황동주-
dc.contributor.author현호석-
dc.date.accessioned2018-11-08T07:08:29Z-
dc.date.available2018-11-08T07:08:29Z-
dc.date.issued2009-02-
dc.identifier.other9653-
dc.identifier.urihttps://dspace.ajou.ac.kr/handle/2018.oak/5254-
dc.description학위논문(석사)----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수학교육,2009. 2-
dc.description.tableofcontentsⅠ. 서론.. ..................................................1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1∼2 2. 연구 문제..................................................................2 3. 용어의 정리...............................................................3 4. 연구의 제한점.............................................................................3∼4 Ⅱ. 이론적 배경...............................................................5 1. 수학의 정의적 영역 가. 정의적 특성의 개념..............................................5∼7 나. 정의적 특성 요인................................................7∼16 다. 제7차 교육과정에서의 수학의 정의적 목표...................16 2. 교육과정에서의 공학의 원리........................................17 3. 정의적 측면에서 의사소통의 가치.................................18 가. 구성주의 관점................................................................................18 나. 메타인지적 관점...............................................18∼19 다. 정의적 관점.....................................................19∼20 4. 선행연구의 고찰(가정환경과의 정의적 측면)............20∼23 Ⅲ. 연구 방법.................................................................24 1. 연구 대상.................................................................24 2. 연구 절차.................................................................24 3. 자료 분석.................................................................25 Ⅳ. 연구 실제.................................................................26 1. 사전 조사.................................................................26 가. 조사 대상..............................................................26 나. 조사 도구........................................................26∼27 Ⅴ. 연구 결과.................................................................28 1. 신뢰도 조사.............................................................28 2. 학업관련 정의적 특성...........................................29∼33 Ⅵ. 결론 .......................................................................34 1. 요약........................................................................34 2. 결론 및 논의.............................................................35 3. 제언..................................................................35∼36 참고문헌.......................................................................37 부록.......................................................................38∼42-
dc.language.isokor-
dc.publisherThe Graduate School, Ajou University-
dc.rights아주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dc.title고등학교 수학학습에 영향을 미치는 정의적 능력, 태도에 관한 연구-
dc.typeThesis-
dc.contributor.affiliation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dc.contributor.department교육대학원 수학교육-
dc.date.awarded2009. 2-
dc.description.degreeMaster-
dc.identifier.localId567880-
dc.identifier.urlhttp://dcoll.ajou.ac.kr:9080/dcollection/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0009653-
Appears in Collections:
Special Graduate Schools > Graduate School of Education > Mathematics Education > 3. Theses(Master)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