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동아리를 통한 협력학습멘토링 사례 연구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dvisor최운실-
dc.contributor.author박귀영-
dc.date.accessioned2018-11-08T07:08:29Z-
dc.date.available2018-11-08T07:08:29Z-
dc.date.issued2009-02-
dc.identifier.other9924-
dc.identifier.urihttps://dspace.ajou.ac.kr/handle/2018.oak/5253-
dc.description학위논문(석사)----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평생교육,2009. 2-
dc.description.tableofcontents목 차 Ⅰ. 서론 1 1. 연구 필요성 및 목적 1 2. 연구문제 3 Ⅱ. 이론적 배경 5 1. 학습동아리 5 2. 예술문화학습동아리 10 3. 학습동아리 협력학습멘토링 15 Ⅲ. 연구방법 28 1. 연구대상 28 2. 연구도구와 절차 42 3. 자료 분석방법 45 Ⅳ. ‘학&#8228;예술 문화교육자율무용동아리’ 사례분석 48 1. 사례로서의 동아리 특성 48 2. 사례 동아리의 협력학습과정 61 3. 사례 동아리의 협력학습멘토링 74 4. 논의 및 시사점 91 Ⅳ. 요약 및 결론 95 1. 요약 95 2. 결론 및 제언 98 참고문헌 부 록 표 목 차 <표Ⅱ-1> 유네스코의 평생교육 프로그램 목적의 유형 분류 10 <표Ⅱ-2> 예술문화교육에 대한 다양한 정의 13 <표Ⅱ-3> 협동학습과 협력학습의 비교 16 <표Ⅱ-4> 멘토 및 멘토링의 정의 20 <표Ⅱ-5> 멘토링의 기능 22 <표Ⅱ-6> 멘토링이 멘토, 멘티, 조직에 미치는 효과 26 <표Ⅲ-1> 멘토들의 인적 특성 정보 29 <표Ⅲ-2> 멘티들의 인적 특성 적정 30 <표Ⅲ-3> 외부강사들의 인적 특성 정보 30 <표Ⅲ-4> 참여시기에 따른 분류 40 <표Ⅲ-5> 연령에 따른 분류 41 <표Ⅲ-6> 성별에 따른 분류 41 <표Ⅲ-7> 심층 면담 일정 46 <표Ⅳ-1> 무용동아리 활동 내용 및 세부추진계획 64 <표Ⅳ-2> 초등무용교육 연구회 공연 및 전시역할 담당 71 그 림 목 차 【그림Ⅲ-1】 무용동아리 경기도교육청 웹등록 44 【그림Ⅳ-1】 2006 무용동아리 자체 제작 교재 내용 66-
dc.language.isokor-
dc.publisherThe Graduate School, Ajou University-
dc.rights아주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dc.title학습동아리를 통한 협력학습멘토링 사례 연구-
dc.typeThesis-
dc.contributor.affiliation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dc.contributor.department교육대학원 평생교육-
dc.date.awarded2009. 2-
dc.description.degreeMaster-
dc.identifier.localId567879-
dc.identifier.urlhttp://dcoll.ajou.ac.kr:9080/dcollection/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0009924-
dc.subject.keyword학습동아리-
dc.subject.keyword협력학습-
dc.subject.keyword멘토링-
dc.subject.keyword평생교육-
Appears in Collections:
Special Graduate Schools > Graduate School of Education > Lifelong Education and Human Resource Development > 3. Theses(Master)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