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교 학습 부진아를 위한 문자식에서의 효율적 교수방법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dvisor김화수-
dc.contributor.author홍선미-
dc.date.accessioned2018-11-08T07:08:24Z-
dc.date.available2018-11-08T07:08:24Z-
dc.date.issued2009-02-
dc.identifier.other9521-
dc.identifier.urihttps://dspace.ajou.ac.kr/handle/2018.oak/5242-
dc.description학위논문(석사)--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수학교육,2009. 2-
dc.description.tableofcontents목 차 Ⅰ. 서론 1. 연구의 필요성………………………………………………1 2. 연구 과제……………………………………………………2 3. 연구 방법……………………………………………………2 4. 선행 연구……………………………………………………3 5. 용어의 정의 ………………………………………………3 6. 연구의 제한점………………………………………………4 Ⅱ. 이론적 배경 1. 학습 부진아의 개념 ………………………………………5 2. 학습 부진아의 원인 ………………………………………5 3. 학습 부진아의 특성 ………………………………………15 4. 학습 부진아에 대한 교사의 지도 원리 …………………18 5. 문자의 의미…………………………………………………19 6. 문자의 성질 ………………………………………………21 7. 문자 개념 학습에 있어서의 어려움 ……………………24 8. 수학적 개념의 형성 ………………………………………25 9. 개념의 지도 방법 …………………………………………29 10. 약정 방법 …………………………………………………33 Ⅲ. 연구 방법 1. 연구 대상 …………………………………………………38 2. 검사 도구 …………………………………………………38 3. 연구 방법 및 절차…………………………………………39 4. 자료의 분석…………………………………………………40 Ⅳ. 연구 결과 및 논의 1. 연구 결과……………………………………………………41 Ⅴ. 요약 및 결론 ………………………………………………75 참고 문헌 ………………………………………………………77 부록 ………………………………………………………………78-
dc.language.isokor-
dc.publisherThe Graduate School, Ajou University-
dc.rights아주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dc.title중학교 학습 부진아를 위한 문자식에서의 효율적 교수방법-
dc.typeThesis-
dc.contributor.affiliation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dc.contributor.department교육대학원 수학교육-
dc.date.awarded2009. 2-
dc.description.degreeMaster-
dc.identifier.localId567524-
dc.identifier.urlhttp://dcoll.ajou.ac.kr:9080/dcollection/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0009521-
dc.subject.keyword부진아-
Appears in Collections:
Special Graduate Schools > Graduate School of Education > Mathematics Education > 3. Theses(Master)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