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정식 문제해결에 나타나는 오류 원인 분석 및 지도방안(고등학생을 대상으로)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신용진-
dc.date.accessioned2018-11-08T07:08:17Z-
dc.date.available2018-11-08T07:08:17Z-
dc.date.issued2009-02-
dc.identifier.other9594-
dc.identifier.urihttps://dspace.ajou.ac.kr/handle/2018.oak/5226-
dc.description학위논문(석사)--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수학교육,2009. 2-
dc.description.tableofcontents목 차 <국문초록> Ⅰ. 서론 A.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 B. 연구 문제 4 C. 연구 내용 4 E. 연구의 제한점 5 F. 기대되는 효과 6 Ⅱ. 이론적 배경 A. 오류 6 B. 문제 해결과 오류 9 Ⅲ. 연구방법 및 절차 A. 연구 대상 21 B. 검사 문항 작성 22 C. 검사 방법 22 D. 자료의 처리 및 분석 23 Ⅳ. 연구결과 및 분석 A. 오류 유형 설정 25 B. 연구 결과 32 Ⅴ. 결론 및 제언 A. 결론 및 제언 49 참 고 문 헌 51 부록 53 표 목 차 <표 1> Newman의 각 오류 범주별 빈도수 17 <표 2> Clements의 각 오류 범주별 빈도수 18 <표 3> 각 오류 범주별 빈도수(백분율) 19 <표 4> 김옥경의 각 오류 범주별 빈도수(백분율) 19 <표 5> 문항1, 문항2 정답율 및 오류 유형별 오류 빈도표 38 <표 6> 문항3 정답율 및 오류 유형별 오류 빈도표 39 <표 7> 문항4 정답율 및 오류 유형별 오류 빈도표 39 <표 8> 문항5 정답율 및 오류 유형별 오류 빈도표 40 <표 9> 문항6 정답율 및 오류 유형별 오류 빈도표 40 <표 10> 문항7 정답율 및 오류 유형별 오류 빈도표 41 <표 11> 문항8 정답율 및 오류 유형별 오류 빈도표 41 [그림 1, 2] 기술적 오류 26 [그림 3, 4] 오용된 자료 27 [그림 5, 6] 선행 지식 부족과 개념의 불충분한 숙달 28 [그림 7, 8] 논리적으로 부적당한 추론 29 [그림 9, 10] 요구되지 않은 답 30 [그림 11, 12] 오류의 애매모호성 31-
dc.language.isokor-
dc.publisherThe Graduate School, Ajou University-
dc.rights아주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dc.title방정식 문제해결에 나타나는 오류 원인 분석 및 지도방안(고등학생을 대상으로)-
dc.typeThesis-
dc.contributor.affiliation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dc.contributor.department교육대학원 수학교육-
dc.date.awarded2009. 2-
dc.description.degreeMaster-
dc.identifier.localId567504-
dc.identifier.urlhttp://dcoll.ajou.ac.kr:9080/dcollection/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0009594-
Appears in Collections:
Special Graduate Schools > Graduate School of Education > Mathematics Education > 3. Theses(Master)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