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an Hiele모델에 의한 학생들의 기하이해수준과 평면기하에서 학생의 수학 성취도와의 상관관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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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dvisor황동주-
dc.contributor.author김지연-
dc.date.accessioned2018-11-08T07:08:16Z-
dc.date.available2018-11-08T07:08:16Z-
dc.date.issued2009-02-
dc.identifier.other9593-
dc.identifier.urihttps://dspace.ajou.ac.kr/handle/2018.oak/5225-
dc.description학위논문(석사)--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수학교육,2009. 2-
dc.description.tableofcontents목 차 I. 서 론 1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 2. 연구문제 4 3. 용어의 정의 4 4. 연구의 제한점 6 5. 연구의 기대효과 6 II. 이론적 배경 8 1. Van Hiele 이론 8 A. Van Hiele의 기하적 사고 수준 8 B. Van Hiele의 기하학습 수준이론의 특징 10 C. Van Hiele의 교수 학습 5단계 10 2. Van Hiele의 수학교육학적 의미 12 3. 선행연구 14 III. 연구방법 및 절차 20 1. 연구대상 20 2. 연구절차 20 3. 검사도구 21 4. 검사결과 처리 23 IV. 연구결과 25 1. 유형별 검사 도구에 대한 추리통계 25 A. van Hiele 수준검사 25 B. 평면기하 성취도검사 32 2. 상관관계 39 A. van Hiele기하수준의 상관관계 39 B. 평면기하에서의 성취도 사이의 상관관계 41 C. 전체에서의 상관관계 42 V. 결과 및 제언 45 1. 요약 및 결론 45 2. 제언 48 참고문헌 50 부록 53-
dc.language.isokor-
dc.publisherThe Graduate School, Ajou University-
dc.rights아주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dc.titleVan Hiele모델에 의한 학생들의 기하이해수준과 평면기하에서 학생의 수학 성취도와의 상관관계-
dc.title.alternativeKim ji yeon-
dc.typeThesis-
dc.contributor.affiliation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dc.contributor.alternativeNameKim ji yeon-
dc.contributor.department교육대학원 수학교육-
dc.date.awarded2009. 2-
dc.description.degreeMaster-
dc.identifier.localId567503-
dc.identifier.urlhttp://dcoll.ajou.ac.kr:9080/dcollection/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0009593-
dc.subject.keywordVan Hiele-
dc.subject.keyword성취도-
Appears in Collections:
Special Graduate Schools > Graduate School of Education > Mathematics Education > 3. Theses(Mast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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