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7,7차 개정 교육과정 개정안 중학교 수학 교과서 비교∙분석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이상봉-
dc.date.accessioned2018-11-08T07:08:15Z-
dc.date.available2018-11-08T07:08:15Z-
dc.date.issued2009-02-
dc.identifier.other9600-
dc.identifier.urihttps://dspace.ajou.ac.kr/handle/2018.oak/5222-
dc.description학위논문(석사)--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수학교육,2009. 2-
dc.description.tableofcontentsⅠ. 서 론 &#8226; 1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 2. 연구내용 2 3. 연구방법 2 Ⅱ. 이론적 배경 &#8226; 4 1. 대수의 역사적 배경 4 2. 우리나라 수학 교육과정 개관 17 가. 교수요목의 시기 (1946년~1954년) 19 나. 제1차 수학과 교육과정기 (1954년~1963년) 19 다. 제2차 수학과 교육과정기 (1963년~1973년) 20 라. 제3차 수학과 교육과정기 (1973년~1981년) 21 마. 제4차 수학과 교육과정기 (1981년~1987년) 22 바. 제5차 수학과 교육과정기 (1987년~1992년) 22 사. 제6차 수학과 교육과정기 (1992년~1997년) 23 아. 제7차 수학과 교육과정기 (1997년~2007년) 26 자. 제7차 수학과 개정 교육과정기 (2007년~ ) 33 Ⅲ. 제6,7,7차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수학 교과서 비교&#8729;분석 &#8226; 42 1. 제 6차 교육과정에 따른 중학교 1학년 수학 교과서 비교&#8729;분석 43 가. 제 6차 교육과정에 따른 교과서관 비교&#8729;분석 43 나. 교과서 ‘수와 연산’영역 구성 양식 비교&#8729;분석 44 다. 교과서 ‘수와 연산’영역 전개 형식 비교&#8729;분석 50 2. 제 7차 교육과정에 따른 중학교 1학년 수학 교과서 비교&#8729;분석 61 가. 제 7차 교육과정에 따른 교과서관 비교&#8729;분석 61 나. 교과서 ‘수와 연산’ 영역 구성 양식 비교&#8729;분석 62 다. 교과서 ‘수와 연산’ 영역 전개 형식 비교&#8729;분석 71 3. 제 7차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중학교 1학년 수학 교과서 비교&#8729;분석94 가. 제 7차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교과서관 비교&#8729;분석 94 나. 교과서 ‘수와 연산’ 영역 구성 양식 비교&#8729;분석 96 다. 교과서 ‘수와 연산’ 영역 전개 형식 비교&#8729;분석 98 Ⅳ. 결론 및 제언 &#8226; 103 1. 결론 103 2. 제언 105 <참고문헌> &#8226; 108-
dc.language.isokor-
dc.publisherThe Graduate School, Ajou University-
dc.rights아주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dc.title제6,7,7차 개정 교육과정 개정안 중학교 수학 교과서 비교&#8729;분석-
dc.typeThesis-
dc.contributor.affiliation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dc.contributor.department교육대학원 수학교육-
dc.date.awarded2009. 2-
dc.description.degreeMaster-
dc.identifier.localId567499-
dc.identifier.urlhttp://dcoll.ajou.ac.kr:9080/dcollection/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0009600-
Appears in Collections:
Special Graduate Schools > Graduate School of Education > Mathematics Education > 3. Theses(Master)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