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이 지각한 교사의 언어통제유형에 따른 자아개념 및 학교생활적응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dvisor지승희-
dc.contributor.author정상하-
dc.date.accessioned2018-11-08T07:08:12Z-
dc.date.available2018-11-08T07:08:12Z-
dc.date.issued2008-08-
dc.identifier.other9243-
dc.identifier.urihttps://dspace.ajou.ac.kr/handle/2018.oak/5212-
dc.description학위논문(석사)--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상담심리,2008. 8-
dc.description.tableofcontentsⅠ. 서론 = 1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 1 2. 연구 문제 = 3 Ⅱ. 이론적 배경 = 4 1. 언어통제유형 = 4 2. 자아개념 = 9 3. 학교생활적응 = 12 4. 선행연구 고찰 = 14 Ⅲ. 연구 방법 = 17 1. 연구 대상 = 17 2. 연구 도구 = 17 3. 연구 절차 = 22 4. 자료 처리 = 23 Ⅳ. 연구 결과 = 24 1. 교사의 언어통제유형에 따른 아동의 자아개념에서의 차이 검증 = 24 2. 교사의 언어통제유형에 따른 아동의 학교생활적응에서의 차이 검증 = 29 Ⅴ. 논의 및 결론 = 37 1. 요약 및 논의 = 37 2. 결론 = 39 참고문헌 = 42 부록 = 45-
dc.language.isokor-
dc.publisherThe Graduate School, Ajou University-
dc.rights아주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dc.title아동이 지각한 교사의 언어통제유형에 따른 자아개념 및 학교생활적응-
dc.typeThesis-
dc.contributor.affiliation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dc.contributor.department교육대학원 상담심리-
dc.date.awarded2008. 8-
dc.description.degreeMaster-
dc.identifier.localId567165-
dc.identifier.urlhttp://dcoll.ajou.ac.kr:9080/dcollection/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0009243-
dc.subject.keyword언어통제유형-
dc.subject.keyword자아개념-
dc.subject.keyword학교생활적응-
Appears in Collections:
Special Graduate Schools > Graduate School of Education > Counseling Psychology > 3. Theses(Master)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