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차원 그래픽 하드웨어 가속을 위한 Triangle Setup Engine 설계
DC Field | Value | Langu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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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dvisor | 박익모 | - |
dc.contributor.author | 박만기 | - |
dc.date.accessioned | 2018-11-08T07:07:51Z | - |
dc.date.available | 2018-11-08T07:07:51Z | - |
dc.date.issued | 2008-02 | - |
dc.identifier.other | 6403 | - |
dc.identifier.uri | https://dspace.ajou.ac.kr/handle/2018.oak/5149 | - |
dc.description | 학위논문(석사)--아주대학교 산업대학원 :정보전자공학과,2008. 2 | - |
dc.description.abstract | 본 논문은 Triangle Setup Engine(TSE)을 부동 소수점 연산기를 사용하여 하드웨어로 구현하기 위한 방법에 대해 다룬다. | - |
dc.description.tableofcontents | 제1장 서론 = 1 제1절 휴대기기용 3D Graphics IP 개발의 필요성 = 1 제2절 OpenGL 및 OpenGL ES = 3 제3절 Triangle Setup의 정의 = 5 제2장 설계 구현 = 8 제1절 부동 소수점 표현 및 선택 이유 = 8 제1항 부동 소수점 표현 사용의 이유 = 8 제2항 부동 소수점 표현 = 8 제2절 데이터 흐름 및 입출력 데이터 = 10 제1항 데이터 흐름 = 10 제2항 입력 데이터 = 12 제3항 출력 데이터 = 13 제3절 상세 설계 = 15 제1항 vertex fetch 및 삼각형 구성 = 15 제2항 버텍스 재배치 및 Y 좌표 바운딩(bounding) = 17 제3항 평면 방정식 및 직선 방정식의 계수 계산 = 23 제4항 기타 구현 내용 = 27 제3장 분석 및 결론 = 35 참고문헌 = 35 Abstract = 36 | - |
dc.language.iso | kor | - |
dc.publisher | The Graduate School, Ajou University | - |
dc.rights | 아주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 - |
dc.title | 3차원 그래픽 하드웨어 가속을 위한 Triangle Setup Engine 설계 | - |
dc.title.alternative | Park, Mahn Gee | - |
dc.type | Thesis | - |
dc.contributor.affiliation | 아주대학교 산업대학원 | - |
dc.contributor.alternativeName | Park, Mahn Gee | - |
dc.contributor.department | 산업대학원 정보전자공학과 | - |
dc.date.awarded | 2008. 2 | - |
dc.description.degree | Master | - |
dc.identifier.localId | 566615 | - |
dc.identifier.url | http://dcoll.ajou.ac.kr:9080/dcollection/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0006403 | - |
dc.subject.keyword | 3D graphics | - |
dc.subject.keyword | triangle setup | - |
dc.subject.keyword | 하드웨어 | - |
dc.description.alternativeAbstract | The 3D graphic processing is divided mainly into two parts, geometry engine (GE) for polygon data and rasterization engine (RE) for pixel data. This paper introduces triangle setup engine (TSE) that is located in a space between GE and RE, where the TSE convert polygon data to pixel data. There are many different type of polygon that is followed by modeling method, but this paper treats only the type of triangles that is used with polygon type commonly. In this paper, there is hardware implementation method for TSE using floating point units. This paper includes input/output interface format, performance and design size of triangle setup engine.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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