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차 수학과 교육과정 수정 고시에 따른 중학교 1학년 수학 익힘책 구성 방안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dvisor | 방승진 | - |
dc.contributor.author | 정윤석 | - |
dc.date.accessioned | 2018-11-08T07:07:44Z | - |
dc.date.available | 2018-11-08T07:07:44Z | - |
dc.date.issued | 2007-08 | - |
dc.identifier.other | 2625 | - |
dc.identifier.uri | https://dspace.ajou.ac.kr/handle/2018.oak/5112 | - |
dc.description | 학위논문(석사)--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수학교육,2007. 8 | - |
dc.description.tableofcontents | Ⅰ. 서론 1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 2. 연구의 문제 3 Ⅱ. 이론적 배경 4 1. 수학과 교육과정 개정 시안 4 2. 의사소통 12 3. 소집단 협력학습 19 4. 선행 연구 개관 24 Ⅲ. 익힘책 구성의 설계와 구현 27 1. 익힘책 구성의 설계 절차 27 2. 학습 유형별 흐름도 작성 29 Ⅳ. 익힘책의 적용 및 분석 39 1. 익힘책의 적용 39 2. 분석 40 Ⅴ. 논의 47 1. 요약 및 논의 47 2. 결론 및 제언 49 참고 문헌 51 부록 54 그 림 차 례 <그림 1> 학습 유형별 흐름도 30 <그림 2> 준비학습 흐름도 31 <그림 3> 준비학습 페이지 설계 31 <그림 4> 준비학습 페이지 구성 32 <그림 5> 보충학습 페이지 설계 33 <그림 6> 보충학습 과정 안내의 예 33 <그림 7> 보충학습 개념 확인의 예 34 <그림 8> 보충학습 활동문제의 예 35 <그림 9> 보충학습 학인문제의 예 36 <그림 10> 심화학습 페이지 설계 37 <그림 11> 심화학습의 예 38 | - |
dc.language.iso | kor | - |
dc.publisher | The Graduate School, Ajou University | - |
dc.rights | 아주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 - |
dc.title | 7차 수학과 교육과정 수정 고시에 따른 중학교 1학년 수학 익힘책 구성 방안 | - |
dc.type | Thesis | - |
dc.contributor.affiliation | 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 - |
dc.contributor.department | 교육대학원 수학교육 | - |
dc.date.awarded | 2007. 8 | - |
dc.description.degree | Master | - |
dc.identifier.localId | 566334 | - |
dc.identifier.url | http://dcoll.ajou.ac.kr:9080/dcollection/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0002625 | - |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