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형영역의 효율적인 수업을 위한 지도연구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dvisor하영화-
dc.contributor.author박건희-
dc.date.accessioned2018-11-08T07:07:09Z-
dc.date.available2018-11-08T07:07:09Z-
dc.date.issued2010-02-
dc.identifier.other10544-
dc.identifier.urihttps://dspace.ajou.ac.kr/handle/2018.oak/4961-
dc.description학위논문(석사)--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수학교육,2010. 2-
dc.description.tableofcontentsⅠ. 서론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2. 연구 문제 3. 연구의 제한점 Ⅱ. 이론적 배경 1. 수학적 오류 2. Freudental의 수학화이론 3. Freudenthal의 증명 교수∙학습론 4. van Hiele 이론 4.1. van Hiele이론의 수학교육학적 의미 4.2. van Hiele의 기하학적 사고수준 이론 4.3. van Hiele의 기하학적 사고수준 이론의 특징 4.4. van Hiele의 교수․학습 단계 5. 선행연구 분석 Ⅲ. 연구실행 1. 오류의 원인 분석 2. van Hiele 이론에 근거한 교과서 분석 3. van Hiele 이론에 따른 효율적인 수업 지도안 3.1. van Hiele의 교수․학습 단계에 따른 학습 모형 3.2. 학습 모형에 따른 교수․학습지도안 Ⅳ. 결론 및 제언 참고문헌 부록-
dc.language.isokor-
dc.publisherThe Graduate School, Ajou University-
dc.rights아주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dc.title도형영역의 효율적인 수업을 위한 지도연구-
dc.typeThesis-
dc.contributor.affiliation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dc.contributor.department교육대학원 수학교육-
dc.date.awarded2010. 2-
dc.description.degreeMaster-
dc.identifier.localId568192-
dc.identifier.urlhttp://dcoll.ajou.ac.kr:9080/dcollection/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0010544-
dc.subject.keyword도형영역-
dc.subject.keyword효율적-
dc.subject.keyword수업-
dc.subject.keyword지도연구-
Appears in Collections:
Special Graduate Schools > Graduate School of Education > Mathematics Education > 3. Theses(Master)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