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차 7차 개정교육과정에 따른 중학교 수학 교과서 비교 분석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dvisor방승진-
dc.contributor.author전영우-
dc.date.accessioned2018-11-08T07:07:07Z-
dc.date.available2018-11-08T07:07:07Z-
dc.date.issued2010-02-
dc.identifier.other10523-
dc.identifier.urihttps://dspace.ajou.ac.kr/handle/2018.oak/4952-
dc.description학위논문(석사)--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수학교육,2010. 2-
dc.description.tableofcontents목 차 Ⅰ. 서론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 1 2. 연구의 내용 및 방법 --------------------------------------- 2 3. 연구의 제한점 -------------------------------------------- 2 Ⅱ. 이론적 배경 1. 제 7차 교육과정 ------------------------------------------ 3 2. 개정 7차 교육과정 ---------------------------------------- 4 가. 교육과정 개정의 배경 ------------------------------------ 4 나. 교육과정 개정의 방향 ------------------------------------ 5 다. 개정 교육과정의 특징 ------------------------------------ 5 3. 제 7차 교육과정에서의 문자와 식 단원 ------------------------ 6 4. 개정 7차 교육과정에서의 문자와 식 단원 ---------------------- 6 5. 제 7차와 개정 7차 교육과정 비교분석 ------------------------- 8 6. 문자와식 단원의 이론적 배경 ------------------------------- 11 가. 대수의 역사적 발달 ------------------------------------- 11 나. 수학 언어로서의 문자 ----------------------------------- 11 다. 방정식의 유용성 ---------------------------------------- 11 7. 제 7차와 개정 7차 교욱과정에서의 문자와 식 영역 분석 ----------12 8. 개정 7차 교육과정에 준한 교과서, 익힘책 편찬 방향과 구성 비교 -- 13 가. 교과서와 익힘책의 편찬 방향 ------------------------------ 13 나. 교과서와 익힘책의 구성요소 ------------------------------ 13 다. 교과서와 익힘책의 연계성 -------------------------------- 13 Ⅲ. 연구의 실제 2. 제 7차 교육과정과 개정 7차 교육과정 교과서 출판사별 비교 분석 (문자와 식 단원) ----------------------------------------- 14 가. 출판사별 비교 분석 ------------------------------------- 14 나. 교과서 비교 분석 결과 ---------------------------------- 30 3. 개정 7차 교육과정 교과서 출판사별 비교 분석(교과서/수학익힘책) - 31 가. 출판사별 비교 분석 ------------------------------------- 31 나. 교과서와 수학 익힘책 출판사별 비교 분석 결과 -------------- 56 Ⅳ. 결론 ---------------------------------------------------- 62 <참고문헌> ------------------------------------------------- 66-
dc.language.isokor-
dc.publisherThe Graduate School, Ajou University-
dc.rights아주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dc.title제7차 7차 개정교육과정에 따른 중학교 수학 교과서 비교 분석-
dc.typeThesis-
dc.contributor.affiliation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dc.contributor.department교육대학원 수학교육-
dc.date.awarded2010. 2-
dc.description.degreeMaster-
dc.identifier.localId568179-
dc.identifier.urlhttp://dcoll.ajou.ac.kr:9080/dcollection/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0010523-
dc.subject.keyword7차 개정 교육과정-
dc.subject.keyword중학교-
dc.subject.keyword수학 교과서-
dc.subject.keyword비교 분석-
dc.title.subtitle중학교 1학년 수학 '문자와 식' 단원을 중심으로-
Appears in Collections:
Special Graduate Schools > Graduate School of Education > Mathematics Education > 3. Theses(Master)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