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차 7차 개정교육과정에 따른 중학교 수학 교과서 비교 분석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dvisor | 방승진 | - |
dc.contributor.author | 전영우 | - |
dc.date.accessioned | 2018-11-08T07:07:07Z | - |
dc.date.available | 2018-11-08T07:07:07Z | - |
dc.date.issued | 2010-02 | - |
dc.identifier.other | 10523 | - |
dc.identifier.uri | https://dspace.ajou.ac.kr/handle/2018.oak/4952 | - |
dc.description | 학위논문(석사)--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수학교육,2010. 2 | - |
dc.description.tableofcontents | 목 차 Ⅰ. 서론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 1 2. 연구의 내용 및 방법 --------------------------------------- 2 3. 연구의 제한점 -------------------------------------------- 2 Ⅱ. 이론적 배경 1. 제 7차 교육과정 ------------------------------------------ 3 2. 개정 7차 교육과정 ---------------------------------------- 4 가. 교육과정 개정의 배경 ------------------------------------ 4 나. 교육과정 개정의 방향 ------------------------------------ 5 다. 개정 교육과정의 특징 ------------------------------------ 5 3. 제 7차 교육과정에서의 문자와 식 단원 ------------------------ 6 4. 개정 7차 교육과정에서의 문자와 식 단원 ---------------------- 6 5. 제 7차와 개정 7차 교육과정 비교분석 ------------------------- 8 6. 문자와식 단원의 이론적 배경 ------------------------------- 11 가. 대수의 역사적 발달 ------------------------------------- 11 나. 수학 언어로서의 문자 ----------------------------------- 11 다. 방정식의 유용성 ---------------------------------------- 11 7. 제 7차와 개정 7차 교욱과정에서의 문자와 식 영역 분석 ----------12 8. 개정 7차 교육과정에 준한 교과서, 익힘책 편찬 방향과 구성 비교 -- 13 가. 교과서와 익힘책의 편찬 방향 ------------------------------ 13 나. 교과서와 익힘책의 구성요소 ------------------------------ 13 다. 교과서와 익힘책의 연계성 -------------------------------- 13 Ⅲ. 연구의 실제 2. 제 7차 교육과정과 개정 7차 교육과정 교과서 출판사별 비교 분석 (문자와 식 단원) ----------------------------------------- 14 가. 출판사별 비교 분석 ------------------------------------- 14 나. 교과서 비교 분석 결과 ---------------------------------- 30 3. 개정 7차 교육과정 교과서 출판사별 비교 분석(교과서/수학익힘책) - 31 가. 출판사별 비교 분석 ------------------------------------- 31 나. 교과서와 수학 익힘책 출판사별 비교 분석 결과 -------------- 56 Ⅳ. 결론 ---------------------------------------------------- 62 <참고문헌> ------------------------------------------------- 66 | - |
dc.language.iso | kor | - |
dc.publisher | The Graduate School, Ajou University | - |
dc.rights | 아주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 - |
dc.title | 제7차 7차 개정교육과정에 따른 중학교 수학 교과서 비교 분석 | - |
dc.type | Thesis | - |
dc.contributor.affiliation | 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 - |
dc.contributor.department | 교육대학원 수학교육 | - |
dc.date.awarded | 2010. 2 | - |
dc.description.degree | Master | - |
dc.identifier.localId | 568179 | - |
dc.identifier.url | http://dcoll.ajou.ac.kr:9080/dcollection/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0010523 | - |
dc.subject.keyword | 7차 개정 교육과정 | - |
dc.subject.keyword | 중학교 | - |
dc.subject.keyword | 수학 교과서 | - |
dc.subject.keyword | 비교 분석 | - |
dc.title.subtitle | 중학교 1학년 수학 '문자와 식' 단원을 중심으로 | - |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