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자본 관점에서의 도서관과 문화센터 평생교육 프로그램 사례분석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dvisor | 최운실 | - |
dc.contributor.author | 류채연 | - |
dc.date.accessioned | 2018-11-08T07:06:57Z | - |
dc.date.available | 2018-11-08T07:06:57Z | - |
dc.date.issued | 2009-02 | - |
dc.identifier.other | 9889 | - |
dc.identifier.uri | https://dspace.ajou.ac.kr/handle/2018.oak/4901 | - |
dc.description | 학위논문(석사)--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평생교육,2009. 2 | - |
dc.description.tableofcontents | 목 차 Ⅰ. 서론 1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 2. 연구문제 3 3. 연구 방법 4 II. 이론적 배경 7 1. 문화자본 관점 이론 7 2. 문화자본 관점에서의 평생교육 18 3. 선행연구 분석 24 Ⅲ. 도서관과 문화센터의 평생교육 프로그램 사례 분석 32 1. S도서관의 평생교육 프로그램 분석 32 2. H문화센터의 평생교육 프로그램 분석 39 Ⅳ. 요약 및 결론 50 1. 요약 50 2. 결론 52 참 고 문 헌 표 목 차 <표 1> 문화자본을 측정하기 위한 경험적 지표 18 <표 2> 유네스코의 평생교육 프로그램 목적 유형 분류 20 <표 3> 서울특별시 공공도서관 및 평생학습관 문화프로그램 주제별 구분 21 <표 4> 문화센터 대표적 문화교육 프로그램 22 <표 5> S도서관 교육 프로그램 현황 33 <표 6> H문화센터 교육 프로그램 현황 40 <표 7> 여성대학 프로그램 41 <표 8> 개인차원의 학습동아리 참여 효과에 따른 개념 및 범주화 47 | - |
dc.language.iso | kor | - |
dc.publisher | The Graduate School, Ajou University | - |
dc.rights | 아주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 - |
dc.title | 문화자본 관점에서의 도서관과 문화센터 평생교육 프로그램 사례분석 | - |
dc.type | Thesis | - |
dc.contributor.affiliation | 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 - |
dc.contributor.department | 교육대학원 평생교육 | - |
dc.date.awarded | 2009. 2 | - |
dc.description.degree | Master | - |
dc.identifier.localId | 567468 | - |
dc.identifier.url | http://dcoll.ajou.ac.kr:9080/dcollection/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0009889 | - |
dc.subject.keyword | 평생교육 | - |
dc.subject.keyword | 문화자본 | - |
dc.subject.keyword | 프로그램 | - |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