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자본 관점에서의 도서관과 문화센터 평생교육 프로그램 사례분석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dvisor최운실-
dc.contributor.author류채연-
dc.date.accessioned2018-11-08T07:06:57Z-
dc.date.available2018-11-08T07:06:57Z-
dc.date.issued2009-02-
dc.identifier.other9889-
dc.identifier.urihttps://dspace.ajou.ac.kr/handle/2018.oak/4901-
dc.description학위논문(석사)--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평생교육,2009. 2-
dc.description.tableofcontents목 차 Ⅰ. 서론 1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 2. 연구문제 3 3. 연구 방법 4 II. 이론적 배경 7 1. 문화자본 관점 이론 7 2. 문화자본 관점에서의 평생교육 18 3. 선행연구 분석 24 Ⅲ. 도서관과 문화센터의 평생교육 프로그램 사례 분석 32 1. S도서관의 평생교육 프로그램 분석 32 2. H문화센터의 평생교육 프로그램 분석 39 Ⅳ. 요약 및 결론 50 1. 요약 50 2. 결론 52 참 고 문 헌 표 목 차 <표 1> 문화자본을 측정하기 위한 경험적 지표 18 <표 2> 유네스코의 평생교육 프로그램 목적 유형 분류 20 <표 3> 서울특별시 공공도서관 및 평생학습관 문화프로그램 주제별 구분 21 <표 4> 문화센터 대표적 문화교육 프로그램 22 <표 5> S도서관 교육 프로그램 현황 33 <표 6> H문화센터 교육 프로그램 현황 40 <표 7> 여성대학 프로그램 41 <표 8> 개인차원의 학습동아리 참여 효과에 따른 개념 및 범주화 47-
dc.language.isokor-
dc.publisherThe Graduate School, Ajou University-
dc.rights아주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dc.title문화자본 관점에서의 도서관과 문화센터 평생교육 프로그램 사례분석-
dc.typeThesis-
dc.contributor.affiliation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dc.contributor.department교육대학원 평생교육-
dc.date.awarded2009. 2-
dc.description.degreeMaster-
dc.identifier.localId567468-
dc.identifier.urlhttp://dcoll.ajou.ac.kr:9080/dcollection/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0009889-
dc.subject.keyword평생교육-
dc.subject.keyword문화자본-
dc.subject.keyword프로그램-
Appears in Collections:
Special Graduate Schools > Graduate School of Education > Lifelong Education and Human Resource Development > 3. Theses(Master)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