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 학습부진아의 흥미유발 및 태도 변화를 위한 수업 구안 사례 연구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dvisor방승진-
dc.contributor.author박성영-
dc.date.accessioned2018-11-08T06:59:31Z-
dc.date.available2018-11-08T06:59:31Z-
dc.date.issued2007-08-
dc.identifier.other2488-
dc.identifier.urihttps://dspace.ajou.ac.kr/handle/2018.oak/4791-
dc.description학위논문(석사)--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수학교육,2007. 8-
dc.description.tableofcontents차 례 Ⅰ. 서 론 1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 2. 연구문제 3 3. 연구방법 3 4. 기대되는 효과 4 5. 용어의 정의 4 6. 연구의 제한점 5 Ⅱ. 이론적 배경 6 1. 협력학습의 개념 6 2. 협력학습의 구조적 특징 10 3. 소집단 협력학습 11 4. 학습부진아 17 5. 수학 학습부진아의 원인과 처방 18 Ⅲ. 연구방법 22 1. 연구 대상 및 선정 22 2. 연구절차 22 3. 연구 방법 및 도구 23 4. 설문지의 구성 27 Ⅳ. 연구 결과 분석 및 논의 32 1. 설문 결과 분석 32 2. 소집단 협력학습에서 학생 학습 반응 분석 36 3. 상담 40 4. 논의 45 Ⅴ. 결론 및 제언 47 1. 결론 47 2. 제언 48 <표 차례> [표 1] 수학에 대한 학생 흥미 및 자신감 분석 32 [표 2] 수학에 대한 학생 태도 분석 33 [표 3] 수학에 대한 일상생활에서 유용성 분석 34 [표 4] 학업성취도 분석 34 [표 5] 활동지를 통한 수업 후 반응 분석 35 [표 6] 분임 개인별 특징 37 [표 7] 김○○군 상담일지 40 <그림 차례> [그림 1] 교실 배치도 26 [그림 2] 수학골든벨 분임의 활동지 38 [그림 3] 최최김한차 분임의 활동지 38 [그림 4]뉴턴성영 분임의 활동지 38 [그림 5] 수사모 분임의 활동지 38 [그림 6] 학습지 39 [그림 7] 학습지 39 [그림 8] 학습부진아의 자연수 계산과정 42 [그림 9] 분모는 곱하고 분자는 더하는 장면 43 [그림 10] 분모&#8228;분자끼리 더하는 장면 43 [그림 11] 수학학습부진아의 편지 43 참고문헌 부록-
dc.language.isokor-
dc.publisherThe Graduate School, Ajou University-
dc.rights아주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dc.title수학 학습부진아의 흥미유발 및 태도 변화를 위한 수업 구안 사례 연구-
dc.typeThesis-
dc.contributor.affiliation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dc.contributor.department교육대학원 수학교육-
dc.date.awarded2007. 8-
dc.description.degreeMaster-
dc.identifier.localId566327-
dc.identifier.urlhttp://dcoll.ajou.ac.kr:9080/dcollection/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0002488-
dc.subject.keyword수학 학습부진아-
Appears in Collections:
Special Graduate Schools > Graduate School of Education > Mathematics Education > 3. Theses(Master)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