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교사의 직무만족도를 증진시키는 학교장의 지도성 유형 조사 연구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dvisor박영숙-
dc.contributor.author이영희-
dc.date.accessioned2018-11-08T06:59:25Z-
dc.date.available2018-11-08T06:59:25Z-
dc.date.issued2007-08-
dc.identifier.other2904-
dc.identifier.urihttps://dspace.ajou.ac.kr/handle/2018.oak/4783-
dc.description학위논문(석사)--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교육행정,2007. 8-
dc.description.tableofcontents목 차 Ⅰ. 서 론 1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 2. 연구 문제 3 3. 용어의 정의 4 4. 연구 방법 및 절차 5 5. 연구 범위 및 한계 5 Ⅱ. 이론적 배경 6 1. 지도성 유형 6 2. 직무만족 이론 22 3. 지도성 유형과 직무만족도와의 관계 26 4. 선행연구 고찰 27 Ⅲ. 연구 방법 및 절차 31 1. 조사 대상 및 표집 규모 31 2. 조사 영역 및 내용 34 3. 조사 방법 및 도구 35 4. 조사 결과 처리 37 Ⅳ. 연구 결과 및 해석 38 1. 교사가 선호하는 학교장 지도성 유형 및 특성 38 2. 교사의 직무만족 수준 및 집단별 차이 49 3. 직무만족도를 증진시키는 학교장의 지도성 유형 62 Ⅴ. 요약 및 결론 65 1. 요약 65 2. 결론 및 제언 67-
dc.language.isokor-
dc.publisherThe Graduate School, Ajou University-
dc.rights아주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dc.title초등교사의 직무만족도를 증진시키는 학교장의 지도성 유형 조사 연구-
dc.title.alternativeLEE YOUNG HEE-
dc.typeThesis-
dc.contributor.affiliation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dc.contributor.alternativeNameLEE YOUNG HEE-
dc.contributor.department교육대학원 교육행정-
dc.date.awarded2007. 8-
dc.description.degreeMaster-
dc.identifier.localId566318-
dc.identifier.urlhttp://dcoll.ajou.ac.kr:9080/dcollection/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0002904-
dc.subject.keyword학교장의 지도성-
Appears in Collections:
Special Graduate Schools > Graduate School of Education > Educational Administration > 3. Theses(Master)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