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교사의 직무만족도를 증진시키는 학교장의 지도성 유형 조사 연구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dvisor | 박영숙 | - |
dc.contributor.author | 이영희 | - |
dc.date.accessioned | 2018-11-08T06:59:25Z | - |
dc.date.available | 2018-11-08T06:59:25Z | - |
dc.date.issued | 2007-08 | - |
dc.identifier.other | 2904 | - |
dc.identifier.uri | https://dspace.ajou.ac.kr/handle/2018.oak/4783 | - |
dc.description | 학위논문(석사)--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교육행정,2007. 8 | - |
dc.description.tableofcontents | 목 차 Ⅰ. 서 론 1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 2. 연구 문제 3 3. 용어의 정의 4 4. 연구 방법 및 절차 5 5. 연구 범위 및 한계 5 Ⅱ. 이론적 배경 6 1. 지도성 유형 6 2. 직무만족 이론 22 3. 지도성 유형과 직무만족도와의 관계 26 4. 선행연구 고찰 27 Ⅲ. 연구 방법 및 절차 31 1. 조사 대상 및 표집 규모 31 2. 조사 영역 및 내용 34 3. 조사 방법 및 도구 35 4. 조사 결과 처리 37 Ⅳ. 연구 결과 및 해석 38 1. 교사가 선호하는 학교장 지도성 유형 및 특성 38 2. 교사의 직무만족 수준 및 집단별 차이 49 3. 직무만족도를 증진시키는 학교장의 지도성 유형 62 Ⅴ. 요약 및 결론 65 1. 요약 65 2. 결론 및 제언 67 | - |
dc.language.iso | kor | - |
dc.publisher | The Graduate School, Ajou University | - |
dc.rights | 아주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 - |
dc.title | 초등교사의 직무만족도를 증진시키는 학교장의 지도성 유형 조사 연구 | - |
dc.title.alternative | LEE YOUNG HEE | - |
dc.type | Thesis | - |
dc.contributor.affiliation | 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 - |
dc.contributor.alternativeName | LEE YOUNG HEE | - |
dc.contributor.department | 교육대학원 교육행정 | - |
dc.date.awarded | 2007. 8 | - |
dc.description.degree | Master | - |
dc.identifier.localId | 566318 | - |
dc.identifier.url | http://dcoll.ajou.ac.kr:9080/dcollection/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0002904 | - |
dc.subject.keyword | 학교장의 지도성 | - |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