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 영재 학생을 위한 함수적 사고 교육 방안 : 실생활을 중심으로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dvisor신용순-
dc.contributor.author김병선-
dc.date.accessioned2018-11-08T06:57:50Z-
dc.date.available2018-11-08T06:57:50Z-
dc.date.issued2009-02-
dc.identifier.other9670-
dc.identifier.urihttps://dspace.ajou.ac.kr/handle/2018.oak/4572-
dc.description학위논문(석사)--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수학교육,2009. 2-
dc.description.tableofcontentsⅠ. 서론 3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4 2. 연구의 내용 및 방법 5 3. 용어의 정의 6 가. 수학영재 6 나. 함수적 사고 6 4. 연구의 제한점 7 Ⅱ. 이론적 배경 8 1. 수학 영재의 정의 및 특성 8 가. 수학영재의 정의 8 나. 수학영재의 특성 10 2. 수학 영재교육의 필요성 15 3. 함수적 사고의 의미 17 4. 함수적 사고의 역할 17 Ⅲ. 함수적 사고의 지도관점 및 수학 영재를 위한 함수교육 1. 함수적 사고의 지도관점 20 2. 수학 영재를 위한 함수교육 22 Ⅳ. 프로그램 설계 및 교수-학습전략 25 1. 프로그램 설계 방향 25 2. 교수-학습 프로그램 설계 25 가. 중요한 수학적 개념과 관계들에 대한 이해 단계 25 나. 변수(양)들 사이의 관계 조사 단계 26 다. 단어 또는 변수들을 사용하여 규칙성을 일반화하는 단계 28 라. 규칙성을 확장하여 연결하는 단계 30 마. 함수에 대한 이해를 구성하는 단계 32 Ⅴ. 결론 및 제언 34 1. 결론 및 제언 34 참 고 문 헌 36-
dc.language.isokor-
dc.publisherThe Graduate School, Ajou University-
dc.rights아주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dc.title수학 영재 학생을 위한 함수적 사고 교육 방안 : 실생활을 중심으로-
dc.title.alternativeKim Byoung Sun-
dc.typeThesis-
dc.contributor.affiliation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dc.contributor.alternativeNameKim Byoung Sun-
dc.contributor.department교육대학원 수학교육-
dc.date.awarded2009. 2-
dc.description.degreeMaster-
dc.identifier.localId567452-
dc.identifier.urlhttp://dcoll.ajou.ac.kr:9080/dcollection/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0009670-
dc.subject.keyword영재-
Appears in Collections:
Special Graduate Schools > Graduate School of Education > Mathematics Education > 3. Theses(Master)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