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 영재 학생을 위한 함수적 사고 교육 방안 : 실생활을 중심으로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dvisor | 신용순 | - |
dc.contributor.author | 김병선 | - |
dc.date.accessioned | 2018-11-08T06:57:50Z | - |
dc.date.available | 2018-11-08T06:57:50Z | - |
dc.date.issued | 2009-02 | - |
dc.identifier.other | 9670 | - |
dc.identifier.uri | https://dspace.ajou.ac.kr/handle/2018.oak/4572 | - |
dc.description | 학위논문(석사)--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수학교육,2009. 2 | - |
dc.description.tableofcontents | Ⅰ. 서론 3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4 2. 연구의 내용 및 방법 5 3. 용어의 정의 6 가. 수학영재 6 나. 함수적 사고 6 4. 연구의 제한점 7 Ⅱ. 이론적 배경 8 1. 수학 영재의 정의 및 특성 8 가. 수학영재의 정의 8 나. 수학영재의 특성 10 2. 수학 영재교육의 필요성 15 3. 함수적 사고의 의미 17 4. 함수적 사고의 역할 17 Ⅲ. 함수적 사고의 지도관점 및 수학 영재를 위한 함수교육 1. 함수적 사고의 지도관점 20 2. 수학 영재를 위한 함수교육 22 Ⅳ. 프로그램 설계 및 교수-학습전략 25 1. 프로그램 설계 방향 25 2. 교수-학습 프로그램 설계 25 가. 중요한 수학적 개념과 관계들에 대한 이해 단계 25 나. 변수(양)들 사이의 관계 조사 단계 26 다. 단어 또는 변수들을 사용하여 규칙성을 일반화하는 단계 28 라. 규칙성을 확장하여 연결하는 단계 30 마. 함수에 대한 이해를 구성하는 단계 32 Ⅴ. 결론 및 제언 34 1. 결론 및 제언 34 참 고 문 헌 36 | - |
dc.language.iso | kor | - |
dc.publisher | The Graduate School, Ajou University | - |
dc.rights | 아주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 - |
dc.title | 수학 영재 학생을 위한 함수적 사고 교육 방안 : 실생활을 중심으로 | - |
dc.title.alternative | Kim Byoung Sun | - |
dc.type | Thesis | - |
dc.contributor.affiliation | 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 - |
dc.contributor.alternativeName | Kim Byoung Sun | - |
dc.contributor.department | 교육대학원 수학교육 | - |
dc.date.awarded | 2009. 2 | - |
dc.description.degree | Master | - |
dc.identifier.localId | 567452 | - |
dc.identifier.url | http://dcoll.ajou.ac.kr:9080/dcollection/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0009670 | - |
dc.subject.keyword | 영재 | - |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