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적 의사소통능력 신장을 위한 지도방안에 대한 연구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김보라-
dc.date.accessioned2018-11-08T06:57:49Z-
dc.date.available2018-11-08T06:57:49Z-
dc.date.issued2009-02-
dc.identifier.other9523-
dc.identifier.urihttps://dspace.ajou.ac.kr/handle/2018.oak/4565-
dc.description학위논문(석사)--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수학교육,2009. 2-
dc.description.tableofcontentsⅠ. 서론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 2. 용어의 정의 3 3. 연구내용과 방법 4 Ⅱ. 이론적 배경 1. 수학적 의사소통의 가치 5 2. 수학적 의사소통의 중요성 14 3. 수학적 의사소통의 방법 16 4. 수학적 의사소통 지도 방안 22 5. 연령별 의사소통의 지도 유형 28 Ⅲ. 선행 연구 조사 1. 수학적 의사소통 평가 기준 33 2. 쓰기를 활용한 의사소통 36 3. 협력학습을 활용한 의사소통 37 4. 교과서의 수학적 의사소통 39 Ⅳ. 결론 및 제언 41 Ⅴ. 참고문헌 44-
dc.language.isokor-
dc.publisherThe Graduate School, Ajou University-
dc.rights아주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dc.title수학적 의사소통능력 신장을 위한 지도방안에 대한 연구-
dc.typeThesis-
dc.contributor.affiliation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dc.contributor.department교육대학원 수학교육-
dc.date.awarded2009. 2-
dc.description.degreeMaster-
dc.identifier.localId567444-
dc.identifier.urlhttp://dcoll.ajou.ac.kr:9080/dcollection/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0009523-
dc.subject.keyword수학적 의사소통-
Appears in Collections:
Special Graduate Schools > Graduate School of Education > Mathematics Education > 3. Theses(Master)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