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교과에서의 함수단원의 교육단계별 고찰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dvisor방승진-
dc.contributor.author변세정-
dc.date.accessioned2018-11-08T06:57:48Z-
dc.date.available2018-11-08T06:57:48Z-
dc.date.issued2009-02-
dc.identifier.other9657-
dc.identifier.urihttps://dspace.ajou.ac.kr/handle/2018.oak/4562-
dc.description학위논문(석사)--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수학교육,2009. 2-
dc.description.tableofcontentsⅠ.서론 Ⅱ.함수교육발달 1. 함수 개념의 역사적 개관 2. 학교수학에 함수가 도입된 배경 Ⅲ. 이공계열 학과 구성 및 활용분야 1. 서울대 2. 고려대 3. 연세대 Ⅳ. 이공계열의 기초수학 교재들과 내용구성 1. 미분적분학(Varberg외 지음, 교우사) 2. 미분적분학(James Stewart, 청문각) 3. 미적분학Ⅰ(김홍종, 서울대학교출판부) 4. 대학 미적분학-제2판-(James Stewar, 경문사) 5. 미분적분학과 벡터해석(연세대학교 수학과, 청문각) Ⅴ. 제7차 교육과정과 제7차 교육과정 개정안 1. 제7차 교육과정과 개정안의 함수학습 단원 교육과정 비교 2. 제7차 교육과정과 개정안의 선택과목 교육과정 변화 비교 Ⅵ. 대학 미분적분학을 위해 배우는 고등학교, 중학교 수학 내용 1. 대학미적분학 내용 2. 미적분학관련 고등학교 교과내용 3. 고등학교 학습을 위한 중학교 교과내용 4. 대학 미적분학 학습을 위한 고등학교 세부 학습내용 5. 고등학교 학습을 위한 중학교 세부 학습내용 Ⅶ. 결론 참고 문헌 및 사이트-
dc.language.isokor-
dc.publisherThe Graduate School, Ajou University-
dc.rights아주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dc.title수학교과에서의 함수단원의 교육단계별 고찰-
dc.title.alternativeByen SeJung-
dc.typeThesis-
dc.contributor.affiliation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dc.contributor.alternativeNameByen SeJung-
dc.contributor.department교육대학원 수학교육-
dc.date.awarded2009. 2-
dc.description.degreeMaster-
dc.identifier.localId567440-
dc.identifier.urlhttp://dcoll.ajou.ac.kr:9080/dcollection/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0009657-
Appears in Collections:
Special Graduate Schools > Graduate School of Education > Mathematics Education > 3. Theses(Master)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