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7차 교육과정 개정안 고등학교 수학 교육과정 및 교과서 분석 - 확률과 통계 영역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김지수-
dc.date.accessioned2018-11-08T06:57:48Z-
dc.date.available2018-11-08T06:57:48Z-
dc.date.issued2009-02-
dc.identifier.other9578-
dc.identifier.urihttps://dspace.ajou.ac.kr/handle/2018.oak/4558-
dc.description학위논문(석사)--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수학교육,2009. 2-
dc.description.tableofcontentsⅠ. 서 론 1 1. 연구의 목적 및 필요성 1 2. 연구문제 2 3. 연구내용 2 4. 연구방법 3 5. 연구의 제한점 3 Ⅱ. 제7차 교육과정과 개정 교육과정 중 확률과 통계 영역 비교 및 분석 5 1. 교육과정 목표 비교·분석 5 2. 확률과 통계 교육과정 학습 내용 비교·분석 5 가. 중학교 1학년 확률과 통계 영역 (7-나 단계 확률과 통계 영역) 6 나. 중학교 2학년 확률과 통계 영역 (8-나 단계 확률과 통계 영역) 7 다. 중학교 3학년 확률과 통계 영역 (9-나 단계 확률과 통계 영역) 8 라. 고등학교 1학년 확률과 통계 영역 (10-가 단계 확률과 통계 영역) 9 마. 그 외의 고등학교 확률과 통계 영역 (수학 Ⅰ, 선택 과목 단계 확률과 통계 영역) 10 1) 제7차 교육과정에서 수학 Ⅰ 단계 확률과 통계 영역 10 2) 선택 과목 확률과 통계 영역 12 가) 제7차 교육개정 - 실용 수학 (생활 통계 영역) 13 나) 제7차 교육개정 - 확률과 통계 15 다) 제7차 개정 교육개정 - 수학의 활용 18 라) 제7차 개정 교육개정 - 미적분과 통계 기본 19 마) 제7차 개정 교육개정 - 적분과 통계 21 Ⅲ. 제7차 수학과 교육과정에 따른 『수학 Ⅰ』확률과 통계 영역 교과서 분석 25 1. 확률과 통계 단원의 구성 비교·분석 25 가. 교과서의 단원 구성 체계 25 1) 대단원의 구성 비교·분석 28 2) 중단원의 구성 비교·분석 30 3) 소단원의 구성 비교·분석 31 2. 확률과 통계 단원의 내용 비교·분석 31 가. 교과서에서 나타난 동기 유발 내용 비교·분석 31 1) 수학사 활용 32 가) 순열과 조합 32 나) 확률 36 다) 통계 38 2) 생활 속 수학 40 가) 순열과 조합 40 나) 확률 45 다) 통계 51 3) 컴퓨터 활용 55 가) 순열과 조합 55 나) 확률 55 다) 통계 55 Ⅳ. 제7차 교육과정과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고등학교 교과서 확률과 통계 단원의 구성 비교·분석 57 1. 교과서의 구성 비교 57 2. 교과서의 단원 구성 체계 비교·분석 58 3. 수준별 학습의 분석 60 4. 교과서에서 나타난 동기 유발 내용 비교·분석 62 Ⅴ. 요약 및 결론 64 <참고문헌>-
dc.language.isokor-
dc.publisherThe Graduate School, Ajou University-
dc.rights아주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dc.title제 7차 교육과정 개정안 고등학교 수학 교육과정 및 교과서 분석 - 확률과 통계 영역-
dc.typeThesis-
dc.contributor.affiliation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dc.contributor.department교육대학원 수학교육-
dc.date.awarded2009. 2-
dc.description.degreeMaster-
dc.identifier.localId567435-
dc.identifier.urlhttp://dcoll.ajou.ac.kr:9080/dcollection/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0009578-
Appears in Collections:
Special Graduate Schools > Graduate School of Education > Mathematics Education > 3. Theses(Master)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