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리수 도입에 있어서 학생들이 범하는 오류 분석과 교수방안에 대한 고찰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dvisor | 김화수 | - |
dc.contributor.author | 김상규 | - |
dc.date.accessioned | 2018-11-08T06:40:40Z | - |
dc.date.available | 2018-11-08T06:40:40Z | - |
dc.date.issued | 2010-02 | - |
dc.identifier.other | 10612 | - |
dc.identifier.uri | https://dspace.ajou.ac.kr/handle/2018.oak/3601 | - |
dc.description | 학위논문(석사)--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수학교육,2010. 2 | - |
dc.description.tableofcontents | 목 차 Ⅰ. 서 론 1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 2. 연구문제 2 3. 연구의 제한점 2 4. 기대되는 효과 2 II. 이론적 배경 3 1. 무리수의 발견 3 2. 수체계의 이론적 배경 7 가. 자연수 7 나. 정수 9 다. 유리수 11 라. 실수 13 3. 선행연구자의 고찰 15 Ⅲ. 연구방법 및 분석 18 1. 교육과정 분석 18 가. 구성적 측면 18 나. 내용적 측면 20 2. 연구 방법 43 가. 연구 내용 43 나. 연구 대상 43 다. 문항 구성 43 라. 결과 및 오류 분석 43 Ⅳ. 교수 방안에 관한 연구 47 1. 실생활 속의 소재(랜턴)를 이용한 무리수 지도 47 2. 통약 불가능성에 의한 무리수 지도 49 3. 외국 교과서에서의 무리수 지도 50 가. 미국 50 나. 독일 53 4. 수학적 교구를 활용한 무리수 지도 54 5. 교과서 탐구 활동의 통합을 통한 무리수 지도 54 Ⅴ. 결론 56 부 록 59 참 고 문 헌 64 | - |
dc.language.iso | kor | - |
dc.publisher | The Graduate School, Ajou University | - |
dc.rights | 아주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 - |
dc.title | 무리수 도입에 있어서 학생들이 범하는 오류 분석과 교수방안에 대한 고찰 | - |
dc.type | Thesis | - |
dc.contributor.affiliation | 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 - |
dc.contributor.department | 교육대학원 수학교육 | - |
dc.date.awarded | 2010. 2 | - |
dc.description.degree | Master | - |
dc.identifier.localId | 568472 | - |
dc.identifier.url | http://dcoll.ajou.ac.kr:9080/dcollection/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0010612 | - |
dc.subject.keyword | 무리수 | - |
dc.subject.keyword | 오류 분석 | - |
dc.subject.keyword | 교수 방안 | - |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