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적 의사소통의 장애 요인 분석과 활성화 방안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dvisor방승진-
dc.contributor.author박선민-
dc.date.accessioned2018-11-08T06:40:35Z-
dc.date.available2018-11-08T06:40:35Z-
dc.date.issued2006-08-
dc.identifier.other1589-
dc.identifier.urihttps://dspace.ajou.ac.kr/handle/2018.oak/3579-
dc.description학위논문(석사)--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수학교육,2006. 8-
dc.description.tableofcontents서론 1. 연구의 필요성과 목적 2. 연구내용 및 방법 3. 연구의 제한점 본론 1. 수학적 의사소통의 개념 가. 의사소통의 개념 나. 의사소통을 통한 교육 다. 수학적 의사소통 라. 수학적 의사소통의 구성요소 2. 수학적 언어 가. 사고를 표현하는 언어 나. 일상 언어와 수학적 언어의 관계 다. 수학적 언어 라. 수학적 언어의 중요성 3. 수학적 사고와 의사소통 가. 인식론적 관점에서의 의사소통 나. 수학적 사고 다. 수학적 사고와 의사소통 능력 4. 수학적 의사소통의 중요성 가. 수학적 의사소통의 역할 나. 수학적 의사소통의 가치 5. 수학적 의사소통에서의 장애 가. 인지적 요인 나. 정의적 요인 6. 수학적 의사소통능력의 활성화 방안 가. 수학적 언어의 올바른 습득과 사용 나. 적극적인 사고와 수학적 성향 고취 다. 수학적 의사소통의 학습 지도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dc.language.isokor-
dc.publisherThe Graduate School, Ajou University-
dc.rights아주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dc.title수학적 의사소통의 장애 요인 분석과 활성화 방안-
dc.typeThesis-
dc.contributor.affiliation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dc.contributor.department교육대학원 수학교육-
dc.date.awarded2006. 8-
dc.description.degreeMaster-
dc.identifier.localId565497-
dc.identifier.urlhttp://dcoll.ajou.ac.kr:9080/dcollection/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0001589-
Appears in Collections:
Special Graduate Schools > Graduate School of Education > Mathematics Education > 3. Theses(Master)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